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컨텐츠
“시립무용단과 함께 춤을” 대구시립무용단 ‘찾아가는 무용 공연’ 스타트!
초등학생 맞춤공연, 특화된 레퍼토리로 눈높이 공연 선사
  대구시립무용단은 3월 30일(목), 학산초등학교를 시작으로 오는 5월까지 10여 곳 초등학교에서 ‘찾아가는 무용 공연’을 개최한다. 대구시립무용단의 ‘찾아가는 무용 공연’은 2016년에 시작된 시립무용단의 대표적인 교육 프로그램으로 코로나19로 3년간 휴식기를 가지고 올해 재개하게 됐다.

〈대구시립무용단 찾아가는 무용 공연〉
대구시립무용단 찾아가는 무용 공연


대구시립무용단의 ‘찾아가는 무용 공연’은 타 예술단체와 차별성을 두어 관람과 해설, 체험으로 이뤄지는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으로 초등학교만을 그 대상으로 하고 있다. 학생들과 함께 소통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프로그램은 학생들에게 상호 접촉 및 협동 작업을 통해 서로 간 공감대 형성, 신체발달, 창의성 개발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학부모, 교사의 관람을 적극 유도해 서로 소통하고 공감하는 자리를 만들 예정이다.

대구시립무용단 관계자는 “어렵게만 생각하던 현대무용을 보고, 직접 체험함으로써 현대무용을 이해하는 데 도움을 주며 관심도도 높여 줄 것이다. 학생들과 함께 할 수 있는 참여 프로그램도 준비해 놀이처럼 즐길 예정이다. 앞으로도 시립무용단은 이러한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해나갈 계획이다”라며 지역예술계와 교육계의 많은 관심을 부탁했다.
제1유형:출처표시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시정소식
2023-03-31
조회수 : 조회수 : 124
담당부서
대구문화예술진흥원
전화번호
053-606-6196
담당자
황숙희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