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컨텐츠
대구시, 비사업용(자가용) 자동차 무상점검 실시
봄나들이 떠나기 전 자동차 안전점검 꼭 받으세요!
  대구시와 대구제일자동차전문정비사업조합은 3월 28일(화)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달서구 두류공원 내 인라인스케이트장 옆 성당주차장에서 비사업용 자동차(승용, 승합, 화물자동차)를 대상으로 자동차 무상점검을 실시한다.

〈2019 무상점검〉
2019 무상점검


이는 봄 행락철을 맞아 시민들의 안전한 자동차 문화조성과 교통사고 30% 줄이기 일환으로 자동차 정비와 점검에 대한 시민의식을 높여 교통사고를 예방하기 위해서다.

이번 무상점검은 코로나19로 인해 3년 만에 실시되며 대구제일자동차전문정비사업조합(이사장 추교정)의 전문 정비 요원들이 점검에 필요한 장비를 갖추고 자동차 엔진, 전기장치, 제동장치, 배터리 등을 점검한 후 자동차 상태를 소유자에게 상세하게 설명해 준다.

특히, 자동차 안전과 관련된 각종 오일(엔진, 브레이크)과 냉각수, 워셔액은 무상으로 보충하고 윈도브러시와 각종 전구(미등, 제동등, 방향지시등 등) 소모성 부품도 현장에서 점검 후 무상으로 교체해 준다.

이 밖에도 안전 운전을 저해하는 철제범퍼나 안전 규정에 적합하지 않은 등화류 등 각종 불법 부착물도 무상으로 제거해 준다.

배춘식 대구시 교통국장은 “코로나19 일상 회복과 야외 활동이 많아지는 봄철을 맞아 여행 전 안전한 자동차 운행을 위해서는 자동차 점검이 필수”라며 “이번 무상점검을 통해 자동차 점검 소홀로 인한 사고 발생을 사전에 방지고 안전하고 즐거운 여행길이 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제1유형:출처표시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시정소식
2023-03-27
조회수 : 조회수 : 534
담당부서
택시물류과
전화번호
053-803-4901
담당자
김상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