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컨텐츠
대구시, 국내 유일 뷰티 홈페이지 ‘뷰티인대구’ 개편 운영
10인 이상 단체 관광객 수용 가능한 뷰티업소 67개소 홍보
  대구시는 우수 이·미용업소 홍보와 지역 뷰티산업 활성화를 위해 국내에서 유일하게 운영 중인 뷰티 홈페이지 ‘뷰티인대구’(https://beautyindaegu.com)를 개편해 운영한다.

〈뷰티인대구〉
뷰티인대구


뷰티인대구는 지자체 최초로 2012년부터 운영해오고 있는 뷰티 홈페이지로, 이번 개편을 통해 산뜻하고 세련된 스타일로 배경 및 메뉴 구성을 개선하고 구·군 추천 이·미용업소, 대구광역시 명장 및 대구화장품 산업 메뉴를 새롭게 추가했다.

홈페이지에서는 최근 폭발적인 여행 수요에 따른 해외 단체 관광객이 증가함에 따라 지역의 우수한 뷰티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는 뷰티업소 67개소를 소개한다.

위 업소는 구‧군 및 미용협회의 추천을 받은 10인 이상 동시 수용이 가능한 시설 및 인력을 갖춘 대형업소로 우수한 뷰티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이용자의 편의를 돕기 위해 업소의 전경사진과 함께 주소, 연락처, 휴무일 및 요금 등 고객 맞춤형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오래된 경력과 숙련된 기술을 갖춘 이‧미용 분야 기능장 업소 45개소와 최고 수준의 숙련기술자로 기술발전과 지위 향상에 공헌한 대구광역시 명장 4명(이용 2, 미용 1, 피부미용 1)을 홍보해 지역 이‧미용 산업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있다.

홈페이지에서는 뷰티 관련 최대의 행사인 대구국제뷰티엑스포와 우수하고 역량 있는 이‧미용인 발굴을 위한 이‧미용 경기 대회를 소개해 사전 홍보효과를 높이고 있으며, 대구 및 인접 지역의 뷰티서비스 관련 학교 및 학과 정보를 소개함으로써 다양한 연령층의 이용자를 위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그리고 대구지역 화장품 제조 판매 산업 현황과 더불어 대구국제뷰티엑스포에 참여했던 화장품 제조·판매기업을 홍보해 뷰티산업 관련 종합정보를 제공한다.

성웅경 대구시 시민안전실장은 “남녀노소 불문하고 건강한 아름다움에 대한 열망이 커짐에 따라 뷰티서비스의 역할이 갈수록 확대되고 있다”면서 “이용자들에게 감동을 줄 수 있는 우수한 뷰티업소를 적극 발굴하고 홍보해 지역 이·미용산업의 활성화와 K-뷰티의 우수성을 알리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시정소식
2023-02-01
조회수 : 조회수 : 79
담당부서
위생정책과
전화번호
053-803-4111
담당자
김석현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