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컨텐츠
대구소방·대구교통공사 심폐소생술 상설 교육 업무 협약
3월부터 매월 세 번째 수요일 14시 ~ 16시 ‘심폐소생술의 날(CPR-day)’ 운영
  대구소방안전본부(본부장 정남구)와 대구교통공사(사장 김기혁)는 26일(목) 심폐소생술 교육 기회 확대를 위해 힘을 모으기로 협약했다.

〈업무 협약식〉
업무 협약식


이번 협약은 최근 발생한 크고 작은 사고 영향으로 심폐소생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교육을 받고자 하는 시민들이 늘면서 심폐소생술 교육을 쉽게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협약을 통해 오는 3월부터 시민 누구나 심폐소생술 교육을 받을 수 있는 ‘심폐소생술의 날(CPR-day)’을 운영할 예정이다.

‘심폐소생술의 날’은 매월 세 번째 수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접근성이 좋고, 유동 인구가 많은 도시철도 환승역(반월당, 청라언덕, 명덕) 세 곳에 마련된 상설 체험장과 지역 8개 소방서에 설치된 소방안전교실에서 진행된다.

신청 방법은 매월 교육 3일 전까지 희망하는 장소를 지정해서 각 소방서에 전화로 예약하면 된다. 사전 예약자는 오후 2시부터 3시까지 1시간 동안 이론 교육과 실습을 할 수 있다. 사전 예약을 하지 못한 경우라도 오후 3시부터 4시까지는 자유롭게 참여해 교육을 받을 수 있다.

김송호 대구소방안전본부 예방안전과장은 “4분 이내 심폐소생술은 심정지 환자의 생존율을 크게 높이는 것으로 나타나 최초 발견자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면서 “앞으로도 지역사회 안전 문화 정착을 위해 심폐소생술 교육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제1유형:출처표시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시정소식
2023-01-27
조회수 : 조회수 : 35
담당부서
대구소방안전본부
전화번호
053-350-4033
담당자
복진재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