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컨텐츠
대구교통공사 김기혁 초대사장 취임
시민중심의 공공교통 전문기관으로 새롭게 출발
  대구시 민선 8기 공공기관 혁신정책에 따라 도시철도 운영과 건설 기능을 통합해 새롭게 출법하는 대구교통공사의 초대 사장으로 김기혁 사장이 취임했다.

〈대구교통공사 김기혁 사장 취임〉
대구교통공사 김기혁 사장 취임


10월 4일(화) 대구교통공사 본사에서 취임식을 가진 김기혁 사장의 임기는 3년으로 2022년 10월 1일부터 2025년 9월 30일까지다.

김기혁 신임 사장은 중앙대학교를 졸업하고, 뉴사우스웨일스대학교 교통공학 박사 학위를 취득한 후 계명대학교 교수로 재직한 교통 전문가다.

뿐만아니라, 대한교통학회 회장, 계명대 공과대학 학장 등을 역임했으며, 국토교통부 「대도시광역위원회」, 대구시 「도시계획위원회」 활동 및 다양한 대중교통 정책 자문 등으로 우리나라 대중교통 발전에 기여해 왔다.

김기혁 사장은“지난 30여년 간 쌓아온 교통 관련 전문지식과 노하우를 지역의 대중교통에 접목해 시민의 안전과 편리한 이동을 책임지는 역동적인 대구교통공사를 만들어 더욱 사랑받는 공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같은 날 10시 대구교통공사 본사에서 개최된 출범식에는 신임사장 및 공사, 건설본부, 자회사 직원, 노동조합 간부 등 250여 명이 참석해 시민중심의 교통기관으로 새롭게 도약하기 위한 결의를 다졌다.
앞으로 대구교통공사는 건설 단계부터 시민들의 요구사항을 반영해 고객의 안전과 서비스를 한층 더 업그레이드할 것이며 버스, 교통연수원, MaaS(통합교통플랫폼) 등 대중교통 분야 전반으로 사업영역을 확장해 대구 공공교통의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할 계획이다.
제1유형:출처표시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시정소식
2022-10-04
조회수 : 조회수 : 44
담당부서
대구교통공사
전화번호
053-640-2122
담당자
정연두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