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컨텐츠
대구시설공단 사격팀, 건전한 스포츠 문화에 앞장서
대구시설공단 사격팀 인권교육 이수 의무화로 상호존중 스포츠문화 확산에 앞장서
  대구시설공단(이사장 최길영) 사격팀이 8월 8일(월) 선수 상호 간 존중과 폭력 및 차별 없는 스포츠 문화를 확립하기 위해 스포츠 인권 교육을 이수했다고 밝혔다.

〈스포츠 인권 교육〉
스포츠 인권 교육


□ 이번 대구국제사격장의 스포츠 인권교육은 스포츠계 등에서 발생한 (성)폭력 사건, 불합리한 관행 등 사회적 문제를 야기한 잘못된 사례를 소개하고 건전한 스포츠 문화를 확립방안을 교육하기 위해 실시됐다.

□ 교육에 참석한 사격팀은 인권침해 시 대응 방법과 성인지 감수성에 대해 교육받고 개인별 심리상담도 진행했다.

□ 대구시설공단 사격팀 조현진 감독은 “매년 실시되는 인권교육과 심리 상담이 선수들의 효율적인 스트레스 관리와 팀 성적 향상에 긍정적 효과를 불러오고 있다.”고 말했다.

□ 한편, 대구시설공단 사격팀은 선수단 인권 보호를 위해 선제적 제도 개선에도 앞장서고 있다. 지난 2020년에는 사격팀 운영내규를 개정하여 각종 폭력에 대한 처벌 규정을 강화하고, 인권 관련 교육 이수 여부를 선수평가에 포함시켰다.

□ 이 밖에도 선수의 사생활 보호를 위해 희망자에 한해 1인 1실로 숙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성)폭력 예방 및 스포츠 인권 교육, 선수와 운영진의 쌍방향 소통 간담회가 정기적으로 실시되고 있다.

□ 대구시설공단 최길영 이사장은 “건강한 스포츠 문화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제1유형:출처표시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시정소식
2022-08-09
조회수 : 조회수 : 44
담당부서
대구시설공단
전화번호
053-312-0000
담당자
김태영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