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컨텐츠
똑똑한 합성 의약품 생산 기기 공동 개발
다양한 의약품 및 유기합성 반응에 적용 가능한 유기합성 반응기 개발
□ 케이메디허브(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이사장 양진영) 지난 26일 모듈형 연속흐름 유기합성 반응기 공동개발을 위한 3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업무협약 체결〉
업무협약 체결


  ○ 케이메디허브 의약생산센터는 기존에는 배치형태 반응기를 이용한 의약품 합성 공정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 하지만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대영알앤티(대표 이중호)과 나노종합기술원(원장 이조원)이 함께 새로운 모듈형 연속흐름 반응기를 개발하고, 실제 현장에서의 다양한 의약품 및 유기합성 반응에 적용하고자 한다.
 
  ○ ㈜대영알앤티는 최근에는 신사업 추진을 위해 기술연구소를 도입하여 나노바이오 기술을 접목한 플라스틱 모듈형 디바이스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 나노종합기술원 나노바이오개발센터는 나노기술 기반의 다양한 나노바이오센서를 개발하는 센터이다. 반도체 공정을 이용하여 미세패턴을 갖는 플라스틱 모듈형 디바이스를 제작하는 다양한 랩온어칩* 기반 진단 플랫폼 기술을 보유하고 있 다.
    * 랩온어칩: 바이오칩의 일종으로, 실험실에서 행해지는 혼합, 반응, 분리, 분석 등의 여러 가지 조작이 구현되도록 제작된 칩

□ 이번 협약에 따라 △모듈형 연속흐름 유기합성반응기 공동개발 △유기반응 및 의약품 합성 연구 △연구시설 및 장비의 공동활용 △연구인력, 기술, 정보 교류 △세미나, 학술회의, 워크숍 등 공동개최 △기타 양 기관의 원활한 사업 추진을 위한 상호 협력 활동을 추진하기로 했다.

□ 케이메디허브 의약생산센터는 GMP(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 인증 시설을 갖춘 공공기관으로, 개발단계부터 생산 및 품질시험, 인허가 지원까지 이르는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제약 전문 인력과 인프라를 활용하여 약학대학생 및 제약 관련 기관 대상으로 전문인력 양성사업도 수행하고 있다.

□ 양진영 케이메디허브 이사장은 “이번 3사간 업무협약을 통해 모듈형 연속흐름 유기합성 반응기를 성공적으로 개발하고, 다양한 유기합성 반응에 적용하여 의약생산센터에서 진행 중인 제약 전문인력 양성사업 실무실습에 적용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제1유형:출처표시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시정소식
2022-05-27
조회수 : 조회수 : 26
담당부서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전화번호
053-790-5829
담당자
조성민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