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컨텐츠
대구시설공단, 제15회 고객만족 경진대회 개최
시민감동 서비스를 위한 창의적 개선 사례 메타버스 게더타운을 통해 발표되어 전 사업소 우수사례 공유와 확산
  대구시설공단이 5월 25일(수) 고객만족 향상을 위한 서비스 우수사례 발굴과 공유를 위한 제15회 고객만족 경진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제15회 고객만족 경진대회 시상식〉
제15회 고객만족 경진대회 시상식


□ 대구의 체육, 도로, 교통, 공원, 상가, 문화·복지 시설을 관리·운영하고 있는 대구시설공단은 지난 2008년부터 매년 고객만족 경진대회를 개최하여 서비스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전 부서로 확산·공유하고 있다.

□ 올해로 15회를 맞이하는 고객만족 경진대회는 안전, 생활, 편리, 환경개선 등 공공 서비스 디자인 개선사례 7가지 분야 중 우수사례를 선정하여 부서의 고객중심 서비스 개선을 독려했다.

□ 이번 대회에는 공단 전 부서에서 총 27개의 우수사례가 접수되어 1차 심사를 거쳐 선정된 5개 부서의 우수사례 발표가 진행됐다.

□ 대회에서 소개된 우수사례는 ▲서재문화체육센터 ‘건강 UP 코로나 DOWN, 비대면 관절건강 운동’ ▲대구국제사격장 ‘폐 탄피를 활용한 고객만족 프로그램’ ▲도로포장팀 ‘빗길 도로 물웅덩이 없는 쾌적한 도로환경 제공’ ▲토목건축팀 ‘동대구역 광장 디자인 캐노피 설치’ ▲이동지원처 ‘이용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나드리콜 대기시간 개선’ 순으로 발표가 진행되었다.

□ 경진대회는 비대면 메타버스(Metaverse)플랫폼인 게더타운 내 공단을 형상화한 가상공간에서 진행되어 직원들이 앞으로 필요한 비대면 서비스 및 업무환경을 체험해볼 수 있도록 했다. 

□ 직원, 온라인 투표단, 교수 등 전문가가 참여한 심사에서는 사례 및 발표자료의 독창성, 효과성 등을 종합 고려하여 교통약자를 위한 나드리콜을 운영하는 이동지원처가 대상을 수상했다.

□ 특히 나드리콜은 배차 대기시간 감소를 위해 관제 시스템을 개편하고 전담 상담원 지정 제도 등을 도입하여 평균 대기시간을 기존 21분에서 15분으로 6분으로 단축하고, 1시간 이상의 장기 대기자 비율 또한 기존 6.2%에서 1.1%로 크게 감축시켜 좋은 평가를 받았다. 

□ 대구시설공단 최길영 이사장은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창의적인 서비스 디자인 우수사례를 공유하는 좋은 시간이었다.”며 “코로나19를 계기로 시간적, 공간적 제약이 따르는 기존 시민소통을 메타버스로 보완·대체하여 빠르게 변화하는 서비스 환경과 높아진 시민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제1유형:출처표시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시정소식
2022-05-26
조회수 : 조회수 : 25
담당부서
대구시설공단
전화번호
053-603-1071
담당자
우현정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