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컨텐츠
대구시 시민감사관이 되어주세요!
보건복지행정·건설교통·녹지환경분과 등 42명 모집
  대구시는 전문성과 역량을 갖춘 ‘제10기 대구광역시 시민감사관’을 오는 12월 10일(금)까지 공개모집한다. 모집인원은 보건복지행정, 건설교통, 녹지환경 등 분과에 총 42명으로 임기는 2022년 1월 1일부터 2023년 12월 31일까지 2년이며, 1회에 한해 연임이 가능하다.

‘시민감사관’은 대구시가 추진하는 감사·조사에 참여하거나, 불합리한 제도·관행에 대한 시정요구와 건설 등 부패 취약 분야 및 대구시 청렴정책에 대해 의견 제시를 할 수 있다.

지난 2년간 코로나19 확산으로 활동여건이 좋지 않았지만 제9기 시민감사관은 구·군 및 공사·공단 등 9개 기관 종합감사와 113개 주요 건설공사장 점검에 참여해 감사행정의 전문성과 투명성을 높였으며, 불합리한 제도개선 건의와 시민 불편사항 제보를 통하여 시정 발전에 이바지했다.

시민감사관 지원 자격은 대구시에 주민등록이 된 시민으로 법률, 회계, 환경, 건설, 보건 등 관련 전문자격과 실무경력이 있는 사람, 대학·연구기관에서 조교수 이상의 직에 있는 사람, 5급 상당 이상 공무원으로 있었던 사람, ‘비영리민간단체 지원법’에 의하여 등록된 민간단체에서 추천을 받은 사람, 시정발전에 관심이 큰 사람 등이며, 전문직 자격자 및 공공기관 감사경험자는 선정 시 우대한다.

대구시는 심사를 통해 12월 중 시민감사관을 위촉할 예정이며,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관련 서식 등을 대구시 홈페이지에서 내려받아 작성한 후, 필수서류를 구비해 이메일, 우편 등으로 12월 10일(금) 오후 6시까지 제출하면 된다. 세부내용은 대구시청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하영숙 대구시 감사관은 “그동안 전문성과 실무경력을 갖춘 시민감사관의 참여로 감사행정의 공정성을 높이고 시민의 눈높이에 맞춰 불합리한 제도와 관행을 개선할 수 있었다”며, “이번 공개 모집에도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제1유형:출처표시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시정소식
2021-11-29
조회수 : 조회수 : 41
담당부서
감사관
전화번호
053-803-2274
담당자
이태훈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