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컨텐츠
대구시 신청사 타당성조사 목표 달성, 사업추진 순항
행정안전부 타당성조사 결과 대구시 신청사 건립 목표 달성
  대구시는 지난 1월 행정안전부에 의뢰한 ‘신청사 건립사업 타당성조사’ 에서 당초 목표치를 상회하는 결과를 달성하여 사업추진에 탄력을 받게 됐다.

지난 1월 행정안전부에 의뢰하여 전문기관인 한국지방행정연구원에서 시행한 ‘대구시 신청사 건립사업 타당성조사’가 완료되어 결과가 통보됐다.

대구시는 당초 신청사 건립 규모를 연면적 97,000㎡정도로 목표하였으나, 금번 타당성조사에서 105,496㎡가 적절하다고 분석되어 당초 건립목표를 상향 달성하게 되었다.

세부적으로는 시본청 및 의회 45,126㎡, 지하주차장 32,095㎡, 기타시설 28,275㎡로 제시되었으며, 특히 지하주차장의 경우 그 규모가 당초 대구시 계획(2만㎡)보다 대폭 증가됐는데 이는 향후 증가하는 주차수요에 대비할 필요가 있다고 분석된 것이다.

대구시는 지하주차장 추가 확보를 위해 다양한 방안을 검토해 추진하고, 금번 타당성조사 결과를 반영하여 올해 연말 행정안전부에 중앙투자심사를 의뢰하여 내년 2월말까지 심사를 완료할 계획이다.

중앙투자심사가 완료되면 대구시 신청사 건립사업의 총사업비 등이 최종적으로 확정될 예정이다.

이와 동시에 대구시는 신청사 시민상상단(30명) 등을 통해 시민의견을 폭넓게 수렴하고, 설계공모운영위원회를 통해 국제설계공모 사전준비도 함께 진행하여 신청사 건립사업에 차질이 없도록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김충한 미래공간개발본부장은 “타당성조사 결과 당초 추진했던 목표 이상을 달성하여 사업추진에 더욱 탄력을 받게 되었고, 투자심사도 한 번에 통과되도록 준비해 전체적인 사업일정이 늦어지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제1유형:출처표시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시정소식
2021-10-18
조회수 : 조회수 : 44
담당부서
신청사건립과
전화번호
053-803-5244
담당자
이용수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