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컨텐츠
대구시, 2021년 하반기 5급 이하 정기인사 단행
일자리 창출, 미래 신산업 육성, 도시공간혁신 등 핵심 시책 추진 지원
  대구시는 지난 7. 1.자 국․과장급 간부인사에 이어 7. 29.자로 5급 이하 직원 하반기 정기인사를 단행했다.

□ 이번 인사는 대구 변화와 혁신의 가시적 성과 창출을 위해 일자리 창출, 미래 신산업 육성, 도시공간 혁신 등 핵심 시책을 이끌 인력을 효율적으로 재배치하고, 코로나19 대응 등 시민의 안전과 직결되는 업무를 추진하는 부서는 전보인사를 최소화하며 개개인의 업무역량과 희망사항, 실·국 의견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실시하였다.

  ○ 업무에서 전문성을 가지고 묵묵히 일한 소수직렬을 배려하고, 특히 예산․감염병대응․실국 주무부서에 여성공무원 전진 배치, 승진 예정인원 범위에 여성공무원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우선 승진 임용하는 등 여성관리자 임용 확대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역량과 전문성을 지닌 공무원을 적재적소에 배치하여 중단없는 대구 혁신과 시민 중심의 행정을 펼쳐나가겠다는 시정 철학을 이어나갔다.
  ※ 주요부서 여성공무원 비율 : (’18년) 31.3% → (’19년) 34.8% → (‘20년) 35.8%

  ○ 조직 안정성과 업무 연속성을 감안하여 전보 인사 폭은 최소화하고, 최근 새로운 위기 국면을 맞은 코로나19의 확산세에 더욱 기민하고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백신 예방접종, 방역 대응을 위한 최일선의 행정 인력을 보강하였다.

  ○ 또한, 2022 세계가스총회 성공 개최, 지방의회의 인사권 독립 등 시급한 현안 업무의 원활한 추진을 지원하고, 대구형 뉴딜사업, 자율차 산업, 에너지 신산업 육성, 신천 관리 등으로 신설된 조직에 인력을 우선 배치하였다.

□ 채홍호 대구시 행정부시장은 “5급 이하 인사를 끝으로 하반기 정기인사를 마무리하고 직원 모두가 힘을 모아 코로나19 확산세를 차단하고, 시민들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면서 시정 핵심 현안들이 성과를 낼 수 있도록 혼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제1유형:출처표시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시정소식
2021-07-28
조회수 : 조회수 : 243
담당부서
인사혁신과
전화번호
053-803-2752
담당자
이응락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