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컨텐츠
대구시설공단, 소방시설 중요성 홍보를 위한 ‘119릴레이 챌린지’ 동참
봄철 다중이용시설 등의 화재예방을 위한 챌린지 확산 호소
  김석동 대구시설공단 사업운영본부장이 5월 6일(목) 소방시설의 중요성을 알리는 캠페인인 ‘119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했다.

〈119 릴레이 챌린지〉
119 릴레이 챌린지


□ 이번 챌린지는 제58회 소방의 날을 맞아 소화기, 화재경보기 등 소방시설의 중요성을 알리고 소방시설 설치를 독려하기 위해 시작됐다. 119릴레이 챌린지의 뜻은 1(하나의 집과 차량마다), 1(하나의 소화기와 감지기를), 9(구비합시다)로 인증사진을 SNS에 게시하고 다음 주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 공공 체육시설, 공연장, 상가 등 다중이용시설을 운영하는 대구시설공단은 화재취약구간에 ‘소화기 랜드 마크 존’을, 공연장 등에는 ‘말하는 소화전’을 설치하고 직장 자위소방대를 조직·운영하는 등 화재예방과 안전관리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 김석동 사업운영본부장은 “이번 챌린지를 통해 대구시민 모두가 화재예방을 위한 경각심을 가지고 가정과 직장 내 소방시설을 잘 정비하길 바란다.”며 “화재로부터 안전한 다중이용시설 운영을 위해 안전에 더욱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 한편, 김석동 사업운영본부장은 119릴레이 챌린지 다음 주자로 대한적십자사 대구지사 송준기 회장을 지목했다.
제1유형:출처표시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시정소식
2021-05-06
조회수 : 조회수 : 74
담당부서
대구시설공단
전화번호
053-603-1073
담당자
김민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