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컨텐츠
대구도시철도, 2020 대한민국 자원봉사대상 국무총리상 수상
  대구도시철도공사는 지난 12월 4일(금)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2020 대한민국 자원봉사대상」에서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사랑의 김장나누기 봉사
▲ 사랑의 김장나누기 봉사

대구의료원 의료진 및 환자 물품후원
▲ 대구의료원 의료진 및 환자 물품후원


대한민국 자원봉사대상은 유엔이 정한 ‘세계자원봉사자의 날(12월 5일)’을 기념하고자 2011년부터 행정안전부가 국민 추천 등 다양한 경로로 선정된 대상자를 엄격히 심사해 수여하는 자원봉사 분야의 권위있는 상이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 극복 등 각종 재난·재해수습에 헌신한 자원봉사자와 단체를 적극 발굴해 포상했다.

공사는 2006년부터 직원들로 구성된 참사랑봉사단을 조직해 15년째 다양한 자원봉사활동을 정기적이고 체계적으로 추진해 오고 있다. 2013년부터는 DTRO장학회를 결성해 지역 내 청소년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하는 등 나눔과 봉사의 정신을 선도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특히 공사는 올해 지역 내 코로나19 확산 초기부터 복지시설 방역물품 지원, 의료진 내의 지급, 지역농산물 소비촉진, 코로나 극복 성금모금 등 한발 앞선 대응으로 대구시민과 함께 코로나 극복에 힘쓴 공로를 인정받아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

홍승활 대구도시철도공사 사장은 “이번 포상이 지역사회 곳곳에서 묵묵히 헌신해 온 공사에 대한 따뜻한 격려라 생각하고, 앞으로도 소외된 이웃을 위한 사회공헌활동과 각종 재난과 사회문제를 해결해 나가는데 더욱 헌신하겠다”고 말했다.
제1유형:출처표시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시정소식
2020-12-07
조회수 : 조회수 : 329
담당부서
도시철도공사
전화번호
053-640-2122
담당자
백승현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