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몸에 맞는 약선 음식 맛보러 오세요- 10. 1.(수) ~ 10. 5.(일) 5일간, 약선 음식 전시체험 -
350년의 전통을 자랑하는 대구약령시의 역사에 걸맞게 대구지역은 약선 음식의 대가가 많기로 소문난 곳이다. 10월 1일부터 5일간 개최되는 제37회 대구약령시 한방문화축제 약선 요리 전시코너에서는 나의 체질에 맞는 식재료와 약선 음식을 체험할 수 있다.
약선 요리는 한의학 이론에 그 근거를 두고 사람의 체질과 계절적 특성, 지역적 특성, 질병의 유무에 따라 그 내용이 달라지는 한방 식사 요법의 일종으로 꾸준히 발전하여 왔으며, 특히 힐링과 웰빙을 추구하는 현대인들에겐 관심의 대상이 되고 있다
대구시는 경제성장과 더불어 음식이 에너지원으로서 차원을 벗어나 “건강증진을 통한 장수에 목적을 둔 인류 건강증진 최고의 음식”이라는 칭송을 받는 약선 음식 개발 및 보급을 위하여 매년 약령시 한방문화축제에 약선 음식을 전시해 오고 있다.
약보(藥補)보다 식보(食補)! 10월 1일 부터 5일간 전시되는 약선 요리는 테마별 약선 요리로 그 첫날은 태음인에게 좋은 약선을 시작으로, 2일은 소음인에게 좋은 약선, 3일은 소양인에게 좋은 약선, 4일은 건강보양약선, 5일은 태양인에게 좋은 약선으로 전시?체험할 수 있다.
약선요리 전시와 함께 체질에 좋은 약선 재료를 이용하여 개발한 약선떡, 약선빵, 장류, 약선보약차, 오미자차, 천연발효식초, 약감주 등을 무료로 시음할 수 있으며, 저렴하게 구입도 할 수 있다.
이번 약선 요리 전시를 통해 축제 방문객에게 먹거리, 볼거리, 즐길 거리, 체질별 유익한 정보 등을 제공하여 지역한방음식의 우수성을 널리 홍보하고 체질에 맞는 약선 요리를 개발?전시하여 한방 음식에 대한 부담감을 줄이고 일반인들의 접근성을 용이하게 하며, 대구를 특성화할 수 있는 약선 요리의 저변 인구 확대 및 고부가가치 식품으로 유도하고자 한다.
|

- 담당부서
- 식품관리과
- 전화번호
- 803-4122
- 담당자
- 구희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