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컨텐츠
10개국 대학생, '관광 대구' 위해 뭉쳤다!

 

10개국 대학생,‘관광 대구’위해 뭉쳤다!

- ‘제2기 대구 관광 블로그 대학생 기자단’출범 -

 

 

대구의 관광, 문화, 축제, 행사 등을 온라인으로 홍보할 ‘제2기 대구 관광 블로그 대학생 기자단’이 9일부터 출범하여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간다.

 

대구시는 9일 오후 5시 시청 10층 회의실에서 제2기 대구 관광 블로그 대학생 기자단으로 선정된 40명에 대한 위촉장 전달식을 가진다.

 

대구 관광 블로그 대학생 기자단은 이날부터 2015년 1월까지 대구 곳곳을 누비며 볼거리, 즐길거리, 먹을거리 등을 취재하고 본인이 운영하는 블로그 및 트위터, 페이스북을 통해 ‘대구 알리미’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앞서 대구시는 3월 12일부터 28일까지 대구 관광 블로그를 통해 대학생 기자단을 공개 모집했으며, 총 40명을 선정하는 기자단에 국내 대학생 99명, 외국인 유학생 42명 등 총 141명의 학생들이 대거 지원했다.

 

특히 해외 관광객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추세에 따라 대구 관광에 대한 외국인 유학생들의 관심이 폭발적으로 나타났다. 영국, 미국, 중국, 베트남, 일본, 헝가리 등 다양한 국가 출신의 유학생들이 이번 기자단에 지원해 치열한 경쟁을 보였다.

 

대구시는 엄격한 심사를 거쳐 한국인 26명, 외국인 유학생 14명 등 총 10개국 40명의 기자단을 최종 선발하고, 제2기 대구 관광 블로그 대학생 기자단으로 위촉했다.

 

대구 관광 블로그 대학생 기자단은 지난해에 이어 젊은 열정과 호기심으로 대구 곳곳을 취재하고, 보석 같은 대구 관광자원의 가치를 재발견함으로써 국내외에 관광지로서의 대구를 널리 홍보할 예정이다.

 

- 또한, 해외 유학생들은 대구의 관광 명소와 축제를 직접 체험해 보고 외국인의 눈높이에 맞는 여행 정보를 알려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들이 취재한 내용은 대구 관광 공식 블로그 ‘제멋대로 대구로드’(http://blog.naver.com/daeguvisit/)를 통해 제공된다.

 

 

 

제1유형:출처표시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시정소식
2014-04-08
조회수 : 조회수 : 509
담당부서
관광문화재과
전화번호
803-6514
담당자
변영삼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