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상공인 모바일 홈페이지 공짜로 제작해 드려요! - 대구시, 모바일 홈페이지 제작 지원 업무협약 체결 -
대구시는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해 모바일 홈페이지를 무료로 제작해 주는 사업을 추진한다.
○ 이에 따라 대구시는 5월 27일 오전 11시, 노보텔 6층 회의실에서 (주)애플애드벤처, 대구상인연합회, 대구중서부수퍼마켓 협동조합, 한국프랜차이즈협회 대구경북지회와 「모바일 홈페이지 제작 지원 」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 이번 협약에 따라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상공인들에게 성공적인 사업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공동으로 노력해 나가기로 한다.
- 우선, 대구시는 모바일 홈페이지 제작 지원을 위한 행정지원, 지역 기업의 사업 참여지원, 주요 이해관계자 협의 및 조정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 홈페이지 제작 및 온·오프라인 마케팅 전문업체 (주)애플애드벤처에서는 도메인 무료 제공 및 모바일에 최적화된 홈페이지를 무료로 제작해 주기로 했다. 또 포털 등록 및 QR코드 생성 등 홈페이지 홍보를 위해 다양한 마케팅 지원 및 매월 2개 업체를 선정해 범어네거리 LED전광판 홍보서비스를 제공해 준다.
그러나 웹호스팅 비용은 6개월간 웹호스팅 유지 조건으로 월9,900원(부가세포함), 6개월 이후에는 월22,000원(부가세포함)을 부담해야 한다.
○ 대구상인연합회, 대구중서부수퍼마켓 협동조합, 한국프랜차이즈협회 대구경북지회는 지역기업 참여 정보 제공과 홍보를 수행한다.
○ MOU체결 기관들은 급격하게 변하는 모바일 시대에 발 빠르게 대응해 홈페이지가 없는 중소상공인들에게 좋은 기회라 생각하며 이번 협약에 대한 큰 기대를 하고 있다.
○ 모바일 홈페이지 제작에 관한 신청 및 문의는 (주)애플애드벤처 홈페이지(http://www.applead.co.kr) 및 국번 없이 전화 1544-5757로 가능하다.
○
대구시 김연창 경제부시장은 “급격하게 변하는 모바일 시대에 성장
잠재력은 있으나 홍보 및 마케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중소상공인의
경쟁력을 키워 나가는데 모바일 홈페이지가 큰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 세부일정
|

- 담당부서
- 대변인실
- 전화번호
- 803-3631
- 담당자
- 구수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