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컨텐츠
보육료와 가정양육수당 지금 바로 신청하세요!
제목 없음 제목 없음 제목 없음

보육료와 가정양육수당 지금 바로 신청하세요!

- 거주지 주민자치센터 및 인터넷‘복지로’사이트에서 신청 -

 

  대구시는 2월 28일까지 무상보육제도 시행에 따른 보육료 및 양육수당을 주소지 읍?면동과 인터넷 ‘복지로(bokjiro.go.kr)'사이트를 통해 신청 받는다.

 

○ 2013년 3월부터 만 0~5세 자녀를 둔 부모님들이 자녀를 어린이집이나 유치원에 보내는 경우, 소득계층과 상관없이 누구든지 보육료 또는 유아학비를 지원받으며 가정에서 양육하는 경우에도 모두 양육수당을 지원 받을 수 있게 된다.

 

○ 보육료 및 양육수당을 지원받기 위해서는 2월 4일부터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읍면동 주민자치센터를 방문하거나 온라인(www.bokjiro.go.kr)에서 보육료 및 양육수당 신청을 하면 된다. 단, 신청일을 기준으로 지원되기 때문에 3월분부터 지원을 받기 위해서는 반드시 2월 말까지 신청해야 한다.

 

○ 보육료를 이미 지원받고 있는 가구는 별도로 보육료 지원 신청을 하지 않아도 계속 지원을 받는다. 단 현재 전산시스템으로 관리되고 있지 않는 농어촌 보육료 지원자는 반드시 재신청해야 한다.
 

○ 또 가정에서 양육하는 만 0~5세 부모 및 보호자는 양육수당을 신청하면 되며, 현재 양육수당을 지원받고 있는 가구는 별도로 신청을 하지 않아도 된다.

 

○ 양육수당은 0~11개월 20만 원, 12~23개월 15만 원, 24~84개월(취학 전 아동)까지 10만 원을 매월 계좌로 받게 된다.

 

○ 특히 이번에 보육료와 유아학비, 양육수당 지원이 만 0~5세 전 계층으로 확대돼 보육료·유아학비에서 양육수당으로, 양육수당에서 보육료·유아학비로 변경되는 경우에는 반드시 재신청(변경신청)을 해야 한다.

 

○ 대구시 이순자 저출산고령사회과장은 “0~5세 자녀를 둔 부모는 반드시 거주지 주민자치센터 또는 복지로 사이트를 통해 직접 신청을 해야 하며 미신청으로 인한 불이익이 발생되지 않도록 각별히 유념할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제1유형:출처표시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시정소식
2013-02-05
조회수 : 조회수 : 397
담당부서
저출산고령사회과
전화번호
803-4055
담당자
김혜영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