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24일까지 시민 모니터단 모집, 환자나 환자가족 직접 참여
대구·경북병원회와 대구광역시에서는『메디시티 대구』병원 서비스를 획기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하여 환자나 환자가족이 직접 참여하는 “시민 모니터단”을 모집 운영한다.
○ 참가를 희망하는 시민은 메디시티 대구 홈페이지(www.medicitydaegu.com)의 신청서를 작성하여 5월 24일까지 wnsak2727@nate.com으로 제출하면 된다.
○ 참가자격에 제한은 없으나 병·의원 이용 경험자, 정기적으로 병의원을 이용하는 시민, 환자 가족 등 병원서비스를 직접 겪은 시민을 우선 선정하여 5월 28일 메디시티 대구 홈페이지(www.medicitydaegu.com)를 통해 발표한다.
○ 100명 정도를 선정 운영하는 이번 모니터단은 병의원을 이용하면서 겪는 불편사항을 제보하거나 의료시설·서비스 개선 아이디어 제공, 친절한 의료인 찾기, 감동 서비스 사례 발굴, 市보건정책 등에 대한 제안을 담당하게 된다.
○ 위촉된 모니터는 병원 서비스와 모니터링 전문가의 교육을 거쳐 활동을 시작하며, 활동에 따른 소정의 실비보상과 우수 모니터에 대해서는 표창도 주어진다.
○ 대구시 관계자는 “이용하고 있는 병원에 대한 불만사항이나, 서비스 개선에 자신의 생각을 직접 반영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니 많은 참여를 기다린다”며, “병원 입장에서는 부담을 느끼고 있으나, 모니터단의 활동은『메디시티 대구』병원에 걸 맞는 감동서비스를 실현 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 자료제공 : 보 건 과 803-4084 |

- 담당부서
- 전화번호
- 담당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