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컨텐츠
최고의 의료서비스 만들기에 동참하세요!
대구시 홈페이지 게시판 글쓰기

 5월 24일까지 시민 모니터단 모집, 환자나 환자가족 직접 참여

  대구·경북병원회와 대구광역시에서는『메디시티 대구』병원 서비스를 획기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하여 환자나 환자가족이 직접 참여하는 “시민 모니터단”을 모집 운영한다.

 

○ 참가를 희망하는 시민은 메디시티 대구 홈페이지(www.medicitydaegu.com)의 신청서를 작성하여 5월 24일까지 wnsak2727@nate.com으로 제출하면 된다.

 

○ 참가자격에 제한은 없으나 병·의원 이용 경험자, 정기적으로 병의원을 이용하는 시민, 환자 가족 등 병원서비스를 직접 겪은 시민을 우선 선정하여 5월 28일 메디시티 대구 홈페이지(www.medicitydaegu.com)를 통해 발표한다.

 

○ 100명 정도를 선정 운영하는 이번 모니터단은 병의원을 이용하면서 겪는 불편사항을 제보하거나 의료시설·서비스 개선 아이디어 제공, 친절한 의료인 찾기, 감동 서비스 사례 발굴, 市보건정책 등에 대한 제안을 담당하게 된다.

 

○ 위촉된 모니터는 병원 서비스와 모니터링 전문가의 교육을 거쳐 활동을 시작하며, 활동에 따른 소정의 실비보상과 우수 모니터에 대해서는 표창도 주어진다.

 

○ 대구시 관계자는 “이용하고 있는 병원에 대한 불만사항이나, 서비스 개선에 자신의 생각을 직접 반영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니 많은 참여를 기다린다”며, “병원 입장에서는 부담을 느끼고 있으나, 모니터단의 활동은『메디시티 대구』병원에 걸 맞는 감동서비스를 실현 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 자료제공 : 보 건 과 803-4084

 

제1유형:출처표시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시정소식
2010-05-12
조회수 : 조회수 : 861
담당부서
전화번호
담당자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