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컨텐츠
맑고푸른대구21 추진협의회 정기총회 개최
대구시 홈페이지 게시판 글쓰기

 2.25(목) 14:00 대회의실, 지난해 성과 분석 및 금년 사업계획 심의

 

  범지구적 환경문제의 해결과 지속가능한 개발을 위하여 대구시 환경기본조례에 근거하여 구성된 맑고푸른대구21 추진협의회에서 2010년 정기총회를 개최한다.

 

○ 맑고푸른대구21 추진협의회(이하 “협의회”)는 기업, NGO, 학계, 행정분야 전문가 69명으로 1996년 10월 최초 구성되어 대구시의 환경시책 개발과 환경행사 및 환경교육을 주관하고 있다.

 

○ 협의회는 지난해 범시민 자전거 타기 활성화를 위해 자전거 대행진 행사를  월별 1회(연10회) 개최하여 많은 시민의 참여를 이끌어 내었으며, 이외에도 지구의 날, 환경의 날 기념행사, 세계 차 없는 거리 행사도 추진하여 많은 시민의 호응을 얻었다.

 

○ 또한 정부의 새로운 성장비전인 저탄소 녹색성장과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시민 환경교육과 다양한 환경체험 행사를 개최하여 녹색생활 실천운동을 확산 시켰으며, 대구시의 환경현안 문제해결을 위한 지속가능 발전포럼도 개최하여 대구시의 환경행정 발전에 크게 기여하였다.

 

○ 이번 총회에서는 맑고푸른대구21 추진협의회의 지난해 사업추진 성과를 분석하고 금년 사업계획을 심의 확정한다. 이날 총회에는 김연수 대구시 행정부시장이 참석하여 위원 위촉장을 수여하고 그간 노고를 격려할 계획이다.

* 자료제공 : 환경정책과 803-4213

제1유형:출처표시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시정소식
2010-02-24
조회수 : 조회수 : 929
담당부서
전화번호
담당자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