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컨텐츠
시민구단 대구FC 홈 개막전 2월 27일(토) 개최
대구시 홈페이지 게시판 글쓰기

 후불제와 주주카드로 合心! 다양한 공연과 행사로 感動!

 

  창단 8년차를 맞고 있는 우리나라 최초의 시민구단 대구FC가 2010년 프로축구 K-리그 홈 개막전을 2월 27일(토) 오후3시에 광주상무와 시민운동장에서 한판 승부를 벌인다.

 

○ 이번 개막전은 ‘하나 된 대구의 감동!’이라는 구호아래 대구시민과 함께하는 축제의 장으로 치를 예정이다. 그 실행 방안으로 合心! 과 感動!을 테마로 정했다.

 

◆ 첫 번째 合心!

  - 대구FC는 홈 개막전을 전통적으로 경기관전후 일정의 후원금을 후원함에 넣는 후불제로 실시해 왔다.

  - 올해 개막전도 시민구단에 대한 관심과 열정을 고조시키기 위해 시민이면 누구든지 무료로 입장이 가능하고, 시민들이 경기를 보고난 뒤에 본인의 의사에 따라 자발적으로 입장료를 내는 방식으로 시행한다.

  - 특히 금년에는 후불제로 모금된 입장료 중 일부는 아이티 참사 구호금으로 기부하여 글로벌시대에 인류애와 선행에도 앞장서는 모습을 보여주기로 했다.

 

◆ 두 번째 感動!

  - 경기장을 찾는 팬들의 감동을 위한 대구FC의 노력은 경기장 외부 행사부터 시작된다.

  - 먼저 식전 경기를 ‘대구 70대부 vs 동구 여성팀’ 경기를 개최하여 시민참여 기회를 주고, ‘개막떡을 선착순 2,000명에게’ 배부하여 팬들과 선수들과 직접 대면을 시도하며, 팬들이 직접 참여하는 ‘선수단과 하이파이브’와 ‘2작전사령부 의장대 공연 및 군악대 시연’을 통하여 축제 분위기를 조성한다.

  - 그리고 하프타임 행사로 펼쳐지는 ‘어린이 치어리더 아이스타 공연’과 대구FC 축구경기를 통해 개막전을 찾은 팬들에게 경제적으로 힘든 시기에 시민들에게 감동과 희망을 선사할 예정이다.

* 자료제공 : 체육진흥과 803-3823

제1유형:출처표시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시정소식
2010-02-24
조회수 : 조회수 : 1,033
담당부서
전화번호
담당자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