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컨텐츠
“로봇밸리 구축을 위한 정책제안 회의”개최
대구시 홈페이지 게시판 글쓰기

 2.24(수) 10:00 상황실, 시·이명규 국회의원 정책개발실 공동 개최

 

  이명규 국회의원이 “대경권 로봇융합산업밸리 구축사업” 정책포럼을 통해 마련한 사업(안)을 대구시에 정책제안하기 위한 회의를 2. 24(수) 10:00 대구시청 상황실에서 대구시와 이명규 국회의원 정책개발실 공동으로 개최한다.

 

○ 이명규 국회의원은 지난 2월 10일 EXCO에서 개최된 “대경권 로봇융합산업밸리 구축사업” 포럼을 통해 마련한 사업(안)을 대구시에 제안할 예정이다.

 

○ 이명규 국회의원의 정책제안 취지 설명 후 대구기계부품연구원의 박철휴 메카트로닉스부품산업화센터장이 정책제안 내용을 발표할 계획이다.

 

○ 로봇밸리 구축사업이란 로봇관련 기업의 집적화를 통한 연구개발-사업화-재투자의 선순환구조 정착이 가능한 최적의 로봇산업 환경이 마련된 단지를 조성하는 개념이며 지식기반산업의 집적화를 통한 국가 및 지역경쟁력 강화를 도모하고 고부가가치 창출형 융합산업으로 지역산업 업종 및 구조고도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 대구시는 제안된 정책(안)에 대한 내용을 면밀히 검토하여 국비지원 등을 요청하기 위한 예타용 전문용역을 권위있는 기관에 의뢰하여 올 하반기에 중앙정부 예타 신청을 할 계획이다.

* 자료제공 : 기계자동차과 803-3196

제1유형:출처표시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시정소식
2010-02-23
조회수 : 조회수 : 934
담당부서
전화번호
담당자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