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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뭐 도와드릴 꺼 없어 예?”민원 바로 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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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주 특별한 민원서비스「현장민원VJ특공대」활동성과 돋보여

 

  대구시는 “시민에게 찾아가는「현장민원VJ특공대」가 운영 5년차를 맞이하여 「희망의 도시 일류대구」를 위한 현장중심의 성과창출행정을 추진하고자 지금까지의 시행결과를 토대로 문제점 분석 및 발전방안을 마련하는 등 시민들이 체감하는 새로운 현장행정으로 정착하고자 현장·고객중심행정을 강화하고 있다.

 

○ 대구시의「현장민원VJ특공대」는 현장과 고객중심의 행정추진과 한층 업그레이드된 서비스 제공을 위해, 2008년 10월부터 실·국·본부 이외에 원·사업소 4명의 팀원을 보강, 24개팀 48명으로 확대개편(‘06. 10. 30 16개팀 32명, ’07년 22개팀 44명)하였다.

 

○ 특히 금년도에는 현장과 고객중심의 감동행정을 추진하고자 세계적인 불황으로 인해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소외)계층에 대해 현장방문을 강화하여 시민의 생생한 목소리를 듣고, 애로사항과 불편사항을 더욱 신속히 해결해 나가기로 했다.

   - 어려운 이웃의 사연을 소개하는 언론보도 사항에 대해 상시 인력을 고정배치하여 끝까지 지속관리 및 하반기에는 구·군에서 추천하는 조손가정(24세대)과 현장민원VJ특공대와 자매결연, 연말 불우이웃·시설 등에 “사랑의 연탄 배달 추진

 

○ 또한 현장중심의 고객만족 행정을 실현하고자 반기별 활동평가 보고회 개최, 수혜시민에 대한 만족도 조사를 위해 금년 10월경 시 홈페이지 이용 등을 통해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현장의 소리가 시정에 피드백 될 수 있는 제도적 장치를 마련하였다.

 

○ 한편 지난 2006년부터 시작한 VJ특공대는 2009년까지 2,262개소의 각종 현장을 방문하여 2,213건의 건의사항을 접수받아 2,197을 해결하였고 2건은 조치중이며, 10건은 정책에 반영하였다.

* 자료제공 : 자치행정과 803-28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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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정소식
2010-02-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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