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컨텐츠
[면역UP! 건강밥상] 밑반찬이 없을 때? 가지덮밥!
[면역UP! 건강밥상] 밑반찬이 없을 때? 가지덮밥!


[면역UP! 건강밥상] 밑반찬이 없을 때? 가지덮밥!

밑반찬이 없을 때 빠르고 쉽게 만들어 먹는 한끼 레시피!!
가지껍질에는 안토시아닌 등 항산화 물질이 풍부해 각종 성인병을 예방에 좋습니다.

【재료】
- 주재료 : 가지 3개(300g), (다진)돼지고기 200g, 양파 1개, 마늘 5개, 대파 1/2개, 청양/홍고추 각 1개, 밥 4공기
- 부재료 : 다시마 우린 물 2컵, 식용유 6T, 간장 6T, 설탕 2T, 감자전분 2T, 통깨 2T

【조리법】
  1. 마늘, 홍고추, 청양고추, 파, 양파를 썰어 준비한다.
  2. 가지는 한입 크기로 썰어 둔다.
  3. 달군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마늘, 홍고추, 청양고추를 넣어 약불에 볶는다.
  4. 거품이 생기기 시작하면 간장, 설탕을 넣어 소스를 만든다.
  5. 소스에 다진고기와 양파를 순서대로 넣어 볶는다.
  6. 전분가루에 물을 넣어 만든 전분물을 넣고 한번 더 끓인다.
  7. 따뜻한 밥 위에 가지를 올리고 통깨를 뿌려서 완성한다.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대구시 공식 유튜브
2020-12-08
조회수 : 조회수 : 740
담당부서
홍보브랜드담당관
전화번호
053-803-2337
담당자
홍보브랜드담당관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