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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면역UP! 건강밥상] 김장해야하는사람? 저염! 저염우엉김치 (저염김치)
[면역UP! 건강밥상] 김장해야하는사람? 저염! 저염우엉김치 (저염김치)


[면역UP! 건강밥상] 김장해야하는사람? 저염! 저염우엉김치 (저염김치)

소금에 절이지 않고 살짝 데쳐서 나트륨 함량을 줄일 수 있습니다.
혈당조절에 좋다고 알려진 우영으로 아삭한 김치를 담가보세요!!

【재료】
- 주재료 : 우엉 200g, 쪽파 2줄기, 배 1/4개, 홍고추/청고추 각1개, 식초 1T 
- 부재료 : 고춧가루 1T, 찹쌀죽 1T, 멸치액젓 1T, 생강즙 1/2T, 다진 마늘 1T, 매실엑기스 1T, 통깨 2T

【조리법】
 1. 우엉은 흐르는 물에 씻어 껍질을 벗긴 후 어슷썰기로 썰어준다.
 2. 갈변 방지를 위해 썰어둔 우엉을 식초물에 담가둔다.
 3. 배, 파, 청고추, 홍고추를 적당한 크기로 썰어 준비한다.
 4. 고춧가루, 멸치액젓, 다진마늘, 생강즙, 매실엑기스, 찹살죽을 넣어 양념을 만든다.
 5. 식초물에 담갔던 우엉을 끓는 물에 살짝 데친 후 식힌다.
 6. 식힌 우엉에 양념을 넣어 잘 버무린 후 배, 파, 고추를 넣고 다시 버무린다
 7. 그릇에 옮겨 통깨를 뿌리면 완성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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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12-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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