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컨텐츠
체험영어 산실 대구영어마을, 올 9월 개원

체험영어 산실 대구영어마을, 올 9월 개원

제목 없음

 

지역 청소년 체험영어교육 전담, 8월부터 수강생 모집

 

  대구시와 영진전문대가 지역 청소년의 영어교육 수요를 충족하고 청소년 영어체험교육을 강화하기 위하여 지난 2006년 6월 착공한 대구영어마을 조성사업이 마무리 단계에 있음에 따라 양 기관은 7월중으로 학생선발 기준 및 절차, 교육과정 등 구체적 운영방안을 확정하고 8월부터 수강생을 모집한 후 9월 개원할 예정이다.

 

 

○ 대구영어마을은 영진전문대학이 총 공사비 285억 원을 투입, 부지 107,901㎡(32,640평), 지하 1층 지상 4층의 연건평 33,848㎡(10,239평) 규모로 건립, 운영을 전담하게 되며 위치는 경북 칠곡군 지천면 연화리에 소재한다.

 

○ 건립이 완료된 대구영어마을은 심화학습시설, 체험학습시설, 강의시설, 유아학습시설, 편의시설, 행정시설, 기숙시설, 야외시설을 갖추게 된다.

 

○ 영어마을 교육과정은 대구경북의 청소년을 중심으로 1주반, 주말(토·일)반, 방학반 위주로 운영하되 일부 유아반, 성인반 등의 전문과정도 개설하게 되며, 강사진은 미국 콜로라도 주립대학교와 협약을 통해 원어민 강사를 채용하여 차별화된 체험위주의 산교육을 실시한다.

 

○ 대구시는 영어마을의 교육과정 중 지역의 초등학교 5,6학년을 대상으로 5박6일(숙박)교육과정에 대한 교육운영비를 지원하게 된다.

 

○ 수강생 모집은 오는 8월부터 대구광역시교육청을 통해 학교별로 모집하고 영어마을 교육은 모두 정식수업으로 인정받게 된다.

○ 대구시에서 지원하게 될 영어마을 교육 프로그램은 연간 총32회 6,400명을 교육 할 계획이며, 1회 입소인원은 200명으로, 수강료는 타시도 영어마을 운영사례를 분석한 추후 결정한 예정이며, 영세민 등 취약계층 아동에 대하여는 수강료를 면제할 예정이다.

 

○ 대구시는 이번 대구영어마을 개설을 통해 조기영어 교육에 대한 교육수요를 충족하고 지역에서도 원어민과 직접 만나 생활체험이 가능한 교육인프라를 갖춤으로서 해외 단기어학 연수효과를 대체할 수 있어 학부모의 부담을 경감할 수 있을 것으로 본다.

 

○ 또 다수학생에게 균등한 교육기회가 부여될 것으로 보고 운영전담기관, 교육청, 각급학교등과 긴밀한 협력을 통해 더 좋은 교육프로그램을 개발 유도하는 한편 향후 교육수요 및 운영성과를 분석한 후 지원을 확대할 예정이다.

 

○ 자세한 사항은 대구영어마을 임시 홈페이지(http://daeguev.yjc.ac.kr)방문하면 알 수 있다.

 

* 자료제공 : 국제통상팀 803-3264

첨부파일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핫이슈
2007-07-19
조회수 : 조회수 : 8,393
담당부서
전화번호
담당자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