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컨텐츠
대구광역시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화폐 결제 체험 이벤트 개최
한국은행과 함께 디지털화폐 시범 사용 기회 제공

  대구광역시는 한국은행과 협력해 디지털화폐의 실생활 활용 가능성을 시민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디지털화폐 체험 이벤트’를 오는 6월 5일(목)부터 개최한다.

디지털화폐 체험 이벤트 포스터


이번 체험 이벤트는 한국은행에서 추진 중인 ‘디지털화폐 활용성 테스트’의 일환으로, 시민이 ‘디지털화폐’를 실제 상점에서 결제 수단으로 사용해 봄으로써 디지털화폐의 사용성·편의성을 경험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블록체인 기반 통합 모바일 신원 인증 플랫폼인 ‘다대구’ 앱을 통해 진행된다.

신청 대상은 ‘다대구’ 앱에 대구통합도서관 회원증을 등록하고, 지정 은행(KB국민, 신한, 하나, 우리, NH농협, IBK기업, 부산) 중 한 곳에서 전자지갑을 개설한 만 19세 이상 내국인이다.

응모 기간은 6월 5일(목)부터 6월 12일(목)까지며, 선착순으로 2,000명을 모집한다. 선정 결과는 6월 13일(금) 발표된다.

선정된 참가자에게는 교보문고 대구점 및 칠곡점에서 디지털화폐로 1만 원 이상 결제 시 사용할 수 있는 ‘다대구 디지털화폐 리워드 바우처’가 제공된다. 바우처 사용 기한은 2025년 6월 30일(월)까지다.

※ 디지털화폐 사용 예시
교보문고 대구점(오프라인 매장)에서 2만 원 상당 도서 구매 시
① 전자지갑에서 본인의 예금 2만 원을 디지털화폐 2만 원으로 전환
② 결제 시 바우처 혜택 적용 선택에서 ‘다대구 디지털화폐 리워드 바우처(1만 원)’ 선택
③ 디지털화폐 2만 원으로 도서 결제
④ 결제 후 1만 원 디지털화폐 환급
※ 디지털화폐 잔액은 예금으로 언제든지 전환 가능

류동현 대구광역시 ABB산업과장은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화폐는 미래 금융의 핵심 기반이 될 기술로, 이번 체험은 시민들이 디지털화폐를 경험하고 이해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블록체인 시민 체감 서비스를 통해 대구시민의 디지털 역량을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행사와 관련해 보다 자세한 내용은 ‘다대구’앱 고객센터(053-710-3401)로 문의하면 된다.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핫이슈
2025-06-04
조회수 : 조회수 : 923
담당부서
ABB산업과
전화번호
053-803-8822
담당자
박재석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