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컨텐츠
마잇따 카페에서 마음건강 상담받으세요!
생활터 인근 카페에서 받는 마음건강(스트레스·우울·불안 등) 상담
  대구광역시(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는 생활터 인근 카페에서 편안하게 마음건강(스트레스·우울·불안 등) 상담을 받을 수 있는 ‘마음을 잇는 따뜻한 카페: 마잇따 카페’를 운영하고 있다.

마잇따 카페 포스터


‘마잇따 카페’는 핸즈커피, 커피명가 등 86개소가 협력 카페로 참여하고 있으며, 카페를 방문한 고객을 대상으로 QR코드가 삽입된 굿즈(티코스터, 북마크, 감정 스티커, 감정 배지 등)를 제공해 온라인 마음 검진을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필요시 대면상담을 신청하면 매주 수요일 지정카페에서 따뜻한 커피 한잔을 무료로 마시면서 정신건강 전문가와 상담이 진행되며, 상담 결과 발굴된 고위험군은 기초정신건강센터로 연계해 ▲대면/비대면 정신건강 상담,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마음건강 주치의’ 상담, ▲치료비 지원, ▲개별 사례관리, ▲그룹 및 여가활동 프로그램 등 지속적인 정신건강서비스를 제공한다.

’23년 ‘마잇따 카페’를 통해 2,387명이 온라인 마음 검진를 받았으며, 317명이 카페에서 정신건강 전문가와 대면상담을 했다.

마음이 힘드신 분 누구나 무료로 이용 가능하며, 우리 동네 마잇따 카페는 대구청년마음건강센터 누리집(www.youthdgmhc.or.kr) 또는 전화(053-565-2030)로 확인이 가능하다.

정의관 대구광역시 보건복지국장은 “생활터 인근 카페에서 편안하게 마음건강 상담을 받을 수 있는 ‘마잇따 카페’가 지친 시민들의 마음을 달래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많은 분들이 이용해 자신의 심리상태를 살펴보고 관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핫이슈
2024-06-14
조회수 : 조회수 : 603
담당부서
건강증진과
전화번호
053-803-4105
담당자
장영현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