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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상유니브 소소디 시즌4’ 참가자 모집
‘상상유니브 소소디 시즌4’ 5. 22(수)~6. 24(월) 참여 대학생 80명 모집
  대구광역시는 KT&G 상상유니브* 대구운영사무국, 대구전통시장진흥재단과 함께 젊은 고객층 시각의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지역 소상공인 지원 및 전통시장 활성화 프로젝트인 ‘상상유니브 소소디** 시즌4’ 대학생 참가자를 5월 22일(수)부터 6월 24일(월)까지 모집한다.
* KT&G의 독창적인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운영 중이며, 대학생들의 다양한 영역에서 배움과 교류, 나눔의 기회를 제공하는 종합 커뮤니티임.
** 소소디 : 소소하지만 소상공인에게 큰 힘이 되는 디자인 마케팅 프로젝트

상상유니브 소소디 시즌4 포스터


‘상상유니브 소소디’는 중·고령층의 방문객에 편중돼 있는 전통시장에 젊은 고객층 유입을 촉진하기 위해 시작된 프로젝트로, 2021년 와룡시장에서 시범사업으로 시작해 2022년 관문상가시장, 서남신시장으로 사업 확대했고, 지난해는 신매시장과 달서시장에서 각 점포별 맞춤형 마케팅활동을 추진했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상상유니브 소소디’는 대구광역시, KT&G, 대구전통시장진흥재단 외에도 중소벤처기업부, 남구 및 달서구, 한국부동산원 등이 참여하는 민·관·공 지역 상생·협력 프로젝트로 확대돼 대명시장(남구)과 용산종합큰시장(달서구)에서 추진된다.

5월 22일(수)부터 6월 24일(월)까지 프로젝트 참가자 공개 모집을 하고, 심사를 거쳐 선발된 대학생 20개 팀(80명)은 6월 말 발대식을 시작으로 대명시장 10개 점포, 용산종합큰시장 10개 점포 등 20개 점포와 각각 1 대 1로 매칭해 7~8월 2개월간 상품 개발, 온·오프라인 판로 확대, 포장 패키지 개발 등 각 점포별 맞춤형 마케팅활동을 펼쳐 나갈 예정이다.

대학생 한 팀당 160만 원의 활동비와 100만 원의 점포 환경개선비가 지급되며, 9월에는 성과발표회 및 활동 성과 공유 박람회를 개최해 우수참여팀을 시상할 계획이다.

또한 올해는 전통시장을 주제로 2030 트렌드에 부합하는 팝업스토어도 운영해 ‘청년세대와 함께하는 전통시장’이라는 차별화된 콘텐츠로 시민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상상유니브 소소디 시즌4’ 참가신청은 전국 대학생(휴학생 포함)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6월 24일까지 상상유니브 누리집(sangsanguniv.com)을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안중곤 대구광역시 경제국장은 “젊은 세대들의 뛰어난 상상력과 시장 상인들의 풍부한 경험이 잘 어우러져 침체된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열정 있는 대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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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5-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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