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컨텐츠
대구광역시, 지자체 최초 글로벌 데이터 시장 진출의 발판 마련
대구 데이터기업 공동관(5개사) 기업혁신기술 발표 및 독일 항공우주센터(DLR) 공동 협력 프로젝트 기획 추진
  대구광역시는 지역 혁신기술 기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과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4월 22일(월)부터 4월 26일(금)까지 지역기업 5개사와 하노버 산업박람회(Hannover Messe 2024, 이하 하노버메세)에 참가한다.

2024 하노버메세 포스터


하노버메세는 매년 4월 독일 하노버에서 개최되는 산업기술 박람회로 1947년 개최 이래 2024년 77회의 역사를 자랑하는 세계 최대 산업 기술전이다. 6~10개의 전문 산업 전시*가 동시 개최되며 거의 모든 산업 기술을 총망라한다.
* 산업제조 및 자동화, 디지털화, 에너지 솔루션, 혁신적인 소재 및 부품, 연구개발

올해는 ‘지속가능한 산업활성화(Energizing a Sustainable Industry)’를 주제로 ▲스마트 제조, ▲인공지능 및 머신러닝, ▲탄소중립 생산 ▲산업용 에너지, ▲수소 및 연료전지 등 다섯 분야의 글로벌 주요 산업 트렌드를 다룰 예정으로, AWS, MS, 지멘스 등 전 세계 4,000개 이상의 기업이 참여해 지속 가능한 솔루션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된다.

대구광역시는 인터엑스, 이지스, 에이비에이치 등 5개 지역기업이 참여하는 ‘대구 공동관’을 조성하고 제조 AI 및 물류로봇 분야의 혁신기술을 선보이고 홍보할 예정이며, 독일 항공우주센터(DLR)와 공동 협력 예정인 유럽의 GAIA-X* 생태계와의 데이터 상호운용성을 위한 글로벌 프로젝트 기획(안)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 GAIA-X : 산업 내, 산업 간 데이터 공유 활성화를 위한 유럽 데이터 전략의 핵심축

뿐만 아니라 아마존, 구글, NVIDIA 등 하노버메세 주요 참가기업을 방문해 올해 10월 23일(수)부터 10월 26일(토)까지 개최 예정인 ‘FIX 2024(미래혁신기술박람회)’를 알릴 계획이다.

대구광역시는 2024 하노버메세 참여를 통해 산업 데이터의 유럽 GAIA-X 프로젝트와 연결 고리를 만듦과 동시에 지역기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해 글로벌 기업으로 커나갈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며, 향후에는 GAIA-X 아시아 데이터 생태계 거점기지 역할 수행을 목표로 글로벌 프로젝트를 추진 예정이다.

최운백 대구광역시 미래혁신성장실장은 “이번 하노버메세 참가는 대구시의 산업 발전 및 글로벌 시장 진출 전략에 있어 중대한 이정표로 기록될 것이다”면서, “이번 박람회에서 얻은 경험과 성과를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더욱 견고한 위치를 확립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핫이슈
2024-04-22
조회수 : 조회수 : 110
담당부서
빅데이터과
전화번호
053-803-5421
담당자
오영주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