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컨텐츠
제21회 대구광역시 여성대상 후보자 공개 모집
4월 15일부터 5월 24일까지 대구시, 9개 구·군에서 접수
  대구광역시는 여성의 지위 향상과 양성평등사회 구현을 위해 공헌한 여성을 발굴하기 위해 4월 15일(월)부터 5월 24일(금)까지 ‘제21회 대구광역시 여성대상’ 수상 후보자를 공개 모집한다.

제21회 대구광역시 여성대상 수상후보자 공모 포스터


수상 자격은 공고일 현재(4.8.) 대구광역시에 3년 이상 계속해 거주하면서 ▲여성 지위 향상 및 권익증진에 공헌 ▲양성평등 촉진 및 여성의 사회참여에 기여 ▲그 밖에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귀감이 되는 여성으로, 구청장·군수, 기관·단체장, 또는 시민 50명 이상 추천을 받아 대구광역시 혹은 구·군 접수처로 관련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 자세한 내용은 대구광역시 홈페이지(고시공고) 참조(www.daegu.go.kr)

공모를 통해 수상 후보자를 발굴하고 실사 등 검증을 거친 후, 7월 중 여성계, 학계, 사회단체 등 각 분야 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공적심사위원회를 구성해 수상자 1명을 선정하며, 9월 6일(금) 엑스코에서 열리는 양성평등 기념식 행사에서 시상할 예정이다.

올해 21회를 맞는 대구광역시 여성대상은 지역 여성계에서 최고 영예로운 상으로, 2004년 목련상으로 최초 시행했으며 2017년부터 포상의 영예성을 높이기 위해 여성대상으로 전환해 대상자를 발굴하고 있다.

여성대상은 지금까지 총 36명의 수상자를 배출했으며, 수상자는 지역의 각종 행사에 초청되고, 대구광역시 홈페이지 ‘우리 지역을 빛낸 사람들’에 게시되는 등의 예우를 받게 된다.

지난해는 여성의 지위 향상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탁월한 리더십을 발휘했을 뿐만 아니라, 기부와 봉사 문화 확산에 앞장서 온 남성희 대구보건대학교 총장이 수상의 영예를 얻은 바 있다.

송기찬 대구광역시 청년여성교육국장은 “여성의 사회참여와 양성평등 문화 조성으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공헌하신 분을 주위에서 적극적으로 추천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핫이슈
2024-04-15
조회수 : 조회수 : 592
담당부서
여성가족과
전화번호
053-803-4023
담당자
이현아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