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컨텐츠
2024년 시민건강놀이터 시민건강강좌 라인업 공개, 28일 첫 강좌 선보여
올해 시민건강강좌 총 12회 개최, 유튜브 실시간 송출
  대구광역시 시민건강놀이터는 건강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고 시민들의 건강관리 역량강화를 위해 2024년 시민건강강좌를 3월 28일(목)부터 시민건강놀이터 건강콘서트홀에서 연간 12회에 걸쳐 개최한다.

2024 대구광역시 시민건강강좌 포스터


3월 28일(목)에는 ‘상비약, 제대로 알고 복용하기!’라는 주제로 대한약사회 약 바로쓰기 운동본부 소속 박소연 약사가 첫 강좌를 선보여, 의약품의 안전한 사용을 위한 올바른 내복약과 외용제의 사용법, 의약품 보관법과 폐기법에 대해 시민들의 눈높이 맞춘 생활 속 유익한 건강정보를 제공했다.

올해 7년째 접어드는 시민건강놀이터 시민건강강좌는 지역의 저명한 건강 분야 전문가들이 최신 건강정보와 관리 방법에 대해 알기 쉽게 구성한 시민 대상의 건강강좌로, 현재까지 총 91회, 누적인원 14,629명이 참여했다.

현장 강의와 동시에 실시간 유튜브로 송출되며, 강의 종료 후에도 관련 채널을 통해 언제든지 다시 볼 수 있다.

건강관리에 관심 있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시민건강놀이터 누리집(https://www.dghealth.or.kr) 및 전화상담(1688-2998)으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평소 궁금했던 사항에 대한 질의·답변 시간도 준비돼 있으며, 강의 중 현장 참여자를 대상으로 깜짝 이벤트를 마련해 소소한 즐거움도 더한다.

한편, 시민건강놀이터는 대구시민의 건강 수명연장을 목표로 운영되는 시민건강지원센터로, 분야별 전문인력의 교육·상담을 통한 1:1 건강관리와 시민 스스로 건강생활을 실천할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실습 프로그램 등을 무료로 제공한다.

정의관 대구광역시 보건복지국장은 “올해도 활력있는 건강생활을 위해 엄선한 주제별 건강강좌를 통해 시민 여러분들의 삶에 긍정적인 변화를 경험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핫이슈
2024-03-28
조회수 : 조회수 : 427
담당부서
건강증진과
전화번호
053-803-4096
담당자
김지영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