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컨텐츠
미래 혁신기술 융합 ‘메타버스와 ABB 혁신기업 기술교류회’ 개최
19일(화) 인터불고(만촌)에서 메타버스와 ABB 기술교류회 개최
  대구광역시는 지역 메타버스·XR 분야의 기술 경쟁력 강화를 위해 오는 19일(화) 호텔 인터불고(만촌)에서 ICT 분야 기업 임직원 및 관련 종사자를 대상으로 ‘2023 메타버스와 ABB 혁신기업 기술교류회’를 개최한다.

2023 메타버스와 ABB 혁신기업 기술교류회 포스터


이번 기술교류회는 대구광역시와 대구디지털혁신진흥원의 메타버스 지원사업으로 창출된 성과 및 결과물을 공유하고 유관 기업·기관 간 교류·협력을 증진하려는 취지로 개최된다.

대구광역시와 대구디지털혁신진흥원은 메타버스 산업의 성장세에 맞추어 인력양성, 콘텐츠 제작, 인프라 구축 등 지역 메타버스 산업 성장을 위한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메타버스와 ABB 혁신기업 기술교류회’에서 지원사업으로 창출된 기술 및 성과를 메타버스 관련 기업 및 기관에 소개하고 공유할 예정이다.

성과공유에 앞서 서울과학종합대학원 벤처투자금융 MBA박혜진 교수가 ‘VC가 바라보는 2024년 메타버스&블록체인 비즈니스 동향’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시작하며, 이후 지원사업으로 창출된 성과발표 형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주요 발표 내용에는 △드림아이디어소프트의 ‘메타버스용 대화형 AI’ △무버스의 ‘메타버스 기반 3D 가상 fitting 확장 솔루션’ △푸딩의 ‘메타버스 강의 VR 플랫폼 구축 및 활용 사례’ 등이 있으며, 그간 지원받은 기업 중 혁신적인 사례를 중심으로 소개한다.

그 외에도 △피케이아트앤미디어의 ‘메타페인팅과 AI모델의 발전 방향 △Y디자인랩의 ‘아나몰픽 실감미디어 콘텐츠 기반의 공간 인식 AR 융합 기술’ △디지엔터테인먼트의 ‘웹3.0클라우드 메타버스 플랫폼 소개 및 시연’을 발표할 예정이다.

최운백 대구광역시 미래혁신성장실장은 “이번 기술교류회를 통해 지역 우수 메타버스 기업을 발굴하고 신사업과 융합한 기술발전을 촉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면서, “지역 메타버스 산업 혁신성장 및 일자리 창출 등 관련 산업 활성화를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핫이슈
2023-12-18
조회수 : 조회수 : 167
담당부서
AI블록체인과
전화번호
053-803-3624
담당자
신재훈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