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컨텐츠
대구광역시, 제28회 소비자의 날 기념식 개최 및 소비자 주간 운영
소비자의 날(12.3)을 맞이하여 소비자권익증진 유공자 포상
  대구광역시는 소비자의 날을 맞아 12월 1일(금) 오전 10시 30분 대구YMCA청소년회관 Y카페에서 관내 소비자단체와 유관기관 임직원, 회원 및 시민 1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28회 소비자의 날* 기념식을 개최한다.
* ‘소비자의 날’은 소비자보호법(현 소비자기본법) 제정안이 국회를 통과한 날(1979년 12월 3일)로써 소비자 권익증진에 대한 국민의 관심을 높이고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한 법정기념일로, 대구광역시는 소비자 보호 및 권익증진을 위해 힘써온 관내 5개 소비자단체와 함께 기념행사를 마련하고 있음.

제28회 소비자의 날 포스터


이번 소비자의 날 행사는 ‘지속가능미래를 위한 소비자의 선택, 소담소복 : 소비자의 말을 소복이 담다’ 주제로 소비자 어울주간과 소비자 어울마당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소비자 어울주간’은 11월 27일에서 12월 1일까지 대구YMCA청소년회관 Y카페에서 운영되며 대구소비자단체협의회가 선정한 2023년 소비자 10대 뉴스를 볼 수 있는 소비자정보 전시회와 소담소복 소비자 엽서쓰기 체험이 이루어지며 엽서쓰기에 참여한 시민들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이 선착순으로 제공된다.

[2023년 소비자 뉴스 10]
1. 실손보험료
2. 유사투자자문서비스
3. 일회용 정책
4. 후쿠시마 오염수 수산물
5. 마약성 의료제 불법 유통
6. 보이스피싱
7. 소비기한 표시제
8. 블랙컨슈머
9. 건강기능식품 안전 구매
10. 공공요금 인상과 수돗물 안전

‘소비자 어울마당’은 12월 1일(금)에 소비자의 날 기념식과 토크콘서트로 진행된다. 1부 기념식은 정현수 대구소비자단체협의회장의 개회사로 시작해 소비자권익증진에 기여한 유공시민에 대한 표창장 수여가 있을 예정이다.
* 소비자권익증진 유공 수상자 : 대구경북소비자연맹 김은주, 대구YMCA 구본선
* 대구소비자단체협의회장상 : 대구녹색소비연대 김은영

2부 행사에서는 소비자 활동가와 시민이 함께하는 토크콘서트가 진행된다. 먼저 소비자단체 대표들이 기후 위기와 소비자운동, 식품안전과 소비자운동, 소비자권리와 협치에 대해 발제하고, 소담소복 엽서를 통해 담아낸 대구시민의 의견을 공유한다. 이어서 지속 가능하고 안전한 세상을 위한 소비자의 역할을 함께 고민하고 실천 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안중곤 대구광역시 경제국장은 “소비자의 날을 통해 소비자권익증진을 위해 힘써준 모든 분들게 감사드린다”며, “소비자의 말을 소복이 담아내는 소담소복의 의미를 되새기며 소비자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민관이 함께 고민해 대구시민 맞춤형 소비자 시책을 펼치기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핫이슈
2023-11-24
조회수 : 조회수 : 182
담당부서
민생경제과
전화번호
053-803-3225
담당자
서하진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