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컨텐츠
대구광역시, 무료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실시
인플루엔자 유행주의보 발령, 고위험군의 적극적인 예방접종 권고
  대구광역시는 9월 20일(수)부터 어린이(생후 6개월에서 9세 미만 생애 첫 접종자)를 시작으로 임신부, 65세 이상 어르신, 취약계층에 대한 무료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을 순차적으로 시행한다.

마스크 의무 착용 해제 등 코로나19 방역 수칙의 완화로 인플루엔자가 지속적으로 유행하고 있어 고위험군인 어린이, 임신부, 어르신의 적극적인 예방접종이 중요하다.

어르신 무료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포스터

어린이 무료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포스터

임신부 무료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포스터


인플루엔자 무료 예방접종은 위탁의료기관 1,182개소에서 내년 4월 30일(화)까지 실시되며, 접종 첫날 쏠림현상을 방지하기 위해 연령대별 접종 시작일을 달리해 시행한다.

무료 접종의 대상이 되는 시민들은 접종 기간을 확인해 관련 증명서 또는 신분증 지참 후 주소지에 관계없이 지정된 동네 병·의원에 방문해 접종하면 된다.

접종 가능 의료기관은 예방접종도우미 누리집*에서 조회할 수 있으며, 안전한 예방접종 시행을 위하여 의료기관별로 접종 가능 인원이 제한되니 방문 전 의료기관에 확인이 필요하다.
* https://nip.kdca.go.kr → 지정의료기관 찾기 → 인플루엔자 국가예방접종 지원사업

또한 대구광역시에 주소를 두고 있는 장애 정도가 심한 장애인(기존 1~3급) 및 사회복지시설 생활자 등은 10월 24일(화)부터 12월 23일(토)까지 관련 증명서 등을 지참하면 지정 의료기관에서 무료 접종이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주소지 관할 보건소에 문의하면 된다.

정의관 대구광역시 보건복지국장은 “코로나19와 인플루엔자의 동시 유행이 우려되는 시기인 만큼 고위험군의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이 매우 중요하다”며, “본격적인 유행 전에 잊지 말고 예방접종을 실시할 것”을 당부했다.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핫이슈
2023-09-14
조회수 : 조회수 : 4,519
담당부서
보건의료정책과
전화번호
053-803-6104
담당자
김규원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