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컨텐츠
대구시-디케어센터의원 취약계층 의료복지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매년 취약계층 100명 대상 1인당 40만 원 상당 무료 종합 건강검진 지원
  대구시와 디케어센터의원이 17일(화) 오후 디케어센터의원 세미나실에서 ‘취약계층 의료복지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업무협약식〉
업무협약식


이번 협약은 디케어센터의원이 지역사회 기여를 위해 제안하여 이루어졌으며, 협약식은 김종한 대구시 행정부시장, 정경화 디케어센터의원 대표원장과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에 따라 디케어센터의원은 대구시와 협력해 2023년부터 매년 저소득 취약계층 100명에게 1인당 40만 원 상당의 종합 건강검진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할 계획이다.

김종한 대구시 행정부시장은 “지역사회의 소외된 계층을 위해 따뜻한 나눔을 약속해 주신 디케어센터의원에 감사드린다. 취약계층 건강증진과 의료복지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경화 디케어센터의원 대표원장은 “평소 어려운 사정으로 종합 건강검진을 받지 못하셨던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편안하게 검사받으실 수 있도록 의료진과 직원 모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디케어센터의원은 지난해 11월 서구에 개원했으며, 질병 조기 발견과 건강관리를 위한 고객 맞춤형 건강검진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제1유형:출처표시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시정소식
2023-01-17
조회수 : 조회수 : 44
담당부서
희망복지과
전화번호
053-803-6992
담당자
이혜진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