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컨텐츠
대구시, 2022년 새로운 자전거 지도 제작 배부
대구 자전거 이용 시민들의 편의를 위해 자전거 지도 제작
  대구시는 자전거를 이용하는 시민들의 편의를 위해 신규 자전거 노선 등 다양한 정보를 담은 새로운 ‘2022년 자전거 지도’를 제작했다.

휴대가 간편한 리플릿 형식으로 제작된 2022년 자전거 지도에는 자전거 이용 시 편리한 각종 정보와 주변 관광지를 연계해 개발한 다양한 노선이 담겨 있다.

또 초급, 중급, 고급 코스를 나누어 자전거 이용자들이 실제 자전거 이용에 활용할 수 있도록 만들었으며, 코스 곳곳에 숨어 있는 명소와 볼거리 먹거리 등도 확인할 수 있다.

2022년 대구시 자전거 지도에는 기존 18개 자전거 노선을 35개까지 확대했고, 이용자들이 선택할 수 있도록 초급코스 14개 노선, 중급코스 12개 노선, 고급코스 9개로 구분해 활용도를 높였으며,

자전거 이용자의 수신호, 통행 방법, 지켜야 할 안전수칙, 자전거 수리센터 등 다양한 내용을 추가 반영해 시민들의 눈높이에서 필요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제작한 지도는 시민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구·군 및 관광 안내소 등에 비치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대구시 교통정책과(053-803-4912)로 문의하면 확인이 가능하다.

권용익 대구시 교통정책과장은 “자전거 지도에는 자전거 수신호, 자전거도로 통행 방법 등 자전거 이용자 누구나 알아야 하는 내용을 실어 교육자료로도 활용할 수 있도록 제작했다”며, “이번에 제작된 자전거 지도를 활용한 자전거 이용자 확대와 이와 연계한 지역 상권 도움은 물론, 자전거 이용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핫이슈
2022-08-26
조회수 : 조회수 : 961
담당부서
교통정책과
전화번호
053-803-4912
담당자
윤성현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