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컨텐츠
신천과 팔거천 야간경관조명으로 힘찬 활력을 불어넣는다
‘밤이 아름다운 대구 만들기’ 신천분수, 팔거천 야간경관조명 점등
  대구시는 밤이 아름다운 대구 만들기 사업으로 침산, 신천, 대봉분수 및 팔거천에 야간경관조명을 점등하여 도심의 대표 친수공간을 ‘일상 속 시민들이 편안한 휴식과 힐링의 장소’로 변모시켰고, 대구를 찾는 내방객에게는 힘찬 활력을 느낄 수 있는 밤이 아름다운 대구를 선보인다.

하절기 폭염에 지친 시민들이 시원한 빛의 물줄기로 새로운 청량감을 느낄 수 있도록 도심 속 대표 하천인 신천의 침산분수, 신천분수, 대봉분수 시설을 개선하고, 야간경관조명을 운영한다.

침산분수
▲ 침산분수

대봉분수
▲ 대봉분수


북구 팔거천은 운암교에서 구수교 구간 수변 산책로와 도시철도 3호선이 도심하천을 지나가는 지역적 특성을 갖춘 우수한 경관자원을 활용한 야간경관 연출에 주안점을 두어 특화시켰다.

팔거천 동천역
▲ 팔거천 동천역


시민들에게 접근성이 우수하며 일상과 가까운 지리적 특성을 감안한 ‘일상 속 꼭 필요한 편안하고 안전한 따뜻한 빛’, 지역을 찾는 내방객에게는 대구의 변모된 힘찬 활력을 느낄 수 있도록 신천과 팔거천의 아름다움을 빛의 물결로 표현했다.

또한, 신천의 수성교, 동신교 야간경관조명을 금년 내 새롭게 개선하고, 내년까지 순차적으로 희망분수 외 4개소 분수시설을 개선하여 시민들에게 편안하고 안전한 빛을 즐겁게 향연 할 수 있는 휴식처를 제공할 계획이다.

홍준표 대구시장은 “체계적이고 장기적인 전략을 가지고 추진해온 야간경관 조성을 통해 대구의 밤은 안전하고 쾌적하며 나아가 대구의 변화된 힘찬 활력을 보여줄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제1유형:출처표시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핫이슈
2022-08-11
조회수 : 조회수 : 1,397
담당부서
도시디자인과
전화번호
053-803-3934
담당자
이원영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