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컨텐츠
‘미래형자동차 산업’ 향후 대구시 유망 사업 1순위
‘5+1 미래신산업’ 중 가장 대구시 발전을 이끌 사업은 미래형자동차, 로봇산업 순
  대구시 주요 현안에 대한 시민인식도 조사에서 ‘5+1 미래신산업’ 중 현재 가장 성과를 내고 있는 사업과 향후 가장 유망한 사업 모두 ‘미래형자동차 산업’으로 나타났다. 또한, 코로나19 방역과 관련 ‘방역패스’ 인지도는 응답자의 92.7%가 알고 있고, 방역을 위해 ‘백신접종률 향상’이 필요하다는 의견이 가장 높게 나왔다.

2021년 한해를 마무리하며 대구시는 5+1 미래신산업 등 대구시 주요 한안 등에 대한 시민의견을 ㈜에이스리서치에 의뢰해 성·연령·지역별로 비례할당 후 무작위 추출된 대구시민 1,009명을 대상으로 지난 12월 21일부터 23일까지 조사했다.

먼저 대구지역의 시장주도 기업이 과거 전통제조업에서 현재 미래형자동차와 첨단의료 등 신산업 분야 기업으로 판도가 변화하는 것에 대한 시민들의 인식을 알아본 결과, 대구지역의 경제환경 변화를 ‘알고 있다’는 응답이 조사대상자의 59.1%이었고, ‘잘모른다’가 40.9%였다.

대구시가 추진 중인 ‘5+1 미래신산업’ 중 현재 가장 성과를 내고 있는 사업과 향후 대구시 발전을 이끌 가장 유망한 사업에 대한 시민의견을 알아본 결과, ‘5+1 미래신산업’ 6개 사업 중 현재 가장 성과를 내고 있는 사업은 ‘미래형자동차 산업’, 다음으로 ‘물산업’을 선택했다. 그리고 향후 대구시 발전을 이끌 가장 유망한 사업은 ‘미래형자동차 산업’과 ‘로봇산업’을 각각 1순위와 2순위로 뽑았다.

현재 성과를 내고 있는 사업에 대해 ‘잘 모르겠다’라는 의견이 28.3%나 나와, 시민들이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정책 추진과 보다 적극적 홍보와 소통이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민생경제 회복을 위해 대구시가 우선적으로 지원할 분야로는 ‘소상공인 생계지원’, 대구형 배달앱 ‘대구로 사업 확대’, ‘전통시장 살리기’ 순으로 나타났다.

최근 다시 강화된 코로나19 방역대책의 시행으로 방역패스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졌다. 시민들의 코로나19 방역패스에 대한 인지도는 응답자의 92.7%가 알고 있다고 답했고, 방역강화를 위해 대구시가 중점적으로 시행해야 할 정책은 ‘백신접종률 항상’ 32.8%, ‘재난지원금 등 경제지원’ 19.1%, ‘다중이용시설 현장 단속’ 18.8% 순으로 조사됐다.

마지막으로 향후 대구시가 중점적으로 추진해야 할 사업은 ‘미래형 인재양성’, ‘산업구조 고도화’, ‘도심공간구조 재편’ 순으로 나타났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대구지역 기업의 판도는 달라지고 있고, 미래형 인재 양성에 대한 시민의 요구도 높아지고 있다”며, “2022년 새해에도 더욱 발전할 대구를 위해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 마련과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제1유형:출처표시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핫이슈
2021-12-30
조회수 : 조회수 : 213
담당부서
평가담당관
전화번호
053-803-2422
담당자
이준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