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컨텐츠
청년의 입장에서 청년의 삶 개선을 위한 정책 모델 발표
청년 손으로 바꾸는 대구, ‘2023 대구청년정책네트워크 최종공유회’ 개최
  대구광역시와 대구광역시 청년센터는 11월 17일(금) 오후 7시, 복합문화공간 무영당에서 ‘2023 대구청년정책네트워크 최종공유회’를 개최해 대구청년정책네트워크(이하 대구청정넷)의 1년간의 활동 및 성과를 보고하고 6개 분과별 정책제안을 발표하는 자리를 갖는다.

〈2023 대구청년정책네트워크 최종공유회〉
2023 대구청년정책네트워크 최종공유회


대구청정넷은 대구 청년의 목소리를 대변하는 대표적인 청년 참여기구로 2019년에 기존의 청년위원회와 청년ON이 ‘청년정책네트워크’로 통합됐다.

올해는 제5기로 대구 거주 및 활동 청년 59명이 지난 4월 위촉식을 시작으로 청년문제를 청년 스스로가 해결하기 위해 청년문제 점검, 개선 방안 모색, 정책 모니터링, 청년정책 의견제시 및 자문 등 다양한 시정 참여 활동을 했다.

제5기 청정넷 위원들은 정책연구 활동뿐만 아니라 구·군 청년 참여기구 교류, 대구-광주 청년 달빛교류 등 청년 참여기구와의 연대를 통해 청년층의 정책 참여를 활성화했고, 대구청년주간행사 프로그램 기획 및 참여, 전국 청정넷 교류회 개최 등 단순 참여자가 아닌 정책 주도자로서의 기반을 강화해 왔다.

2023 청정넷 최종공유회는 제5기 위원들의 1년간의 활동 및 성과보고, 6개 분과별(교육, 복지, 생활문화·일자리, 예술문화, 주거, 참여권리) 정책제안 발표, 활동 우수자 및 우수분과에 대한 시상 순서로 진행되며, 주거환경 개선 서비스와 사회초년생 전담 예약형 무료 법률 상담소 운영 등 총 8건의 정책을 제안할 예정이다.

송기찬 대구광역시 청년여성교육국장은 “제5기 대구청정넷 최종공유회는 청년의 삶 개선을 위해 청년이 참여하고 제안한 정책들을 모의실험하고 확인하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대구시는 청년이 대구라는 공동체 안에서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청년의 의견을 폭넓게 청취하고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제1유형:출처표시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시정소식
2023-11-16
조회수 : 조회수 : 146
담당부서
청년정책과
전화번호
053-803-2953
담당자
이지은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