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컨텐츠
아름다운 클래식 음악과 재미있는 과학 이야기!
대구문화예술회관, 청소년을 위한 음악회 개최
  대구문화예술회관은 청소년을 위한 특별한 공연으로 오는 18일(토) 오전 11시, 오후 2시 대구문화예술회관 비슬홀에서 〈실험실 콘서트〉를 개최한다.

실험실 콘서트 포스터


이번 공연은 음악을 사랑하는 과학자의 실험실에서 열리는 작은 콘서트로 아름다운 클래식 음악과 재미있는 과학 이야기를 청소년들에게 전한다.

이날 오전 11시 공연에는 트럼펫 연주자인 나웅준과 서울대학교 환경대학원 원장인 윤순진 교수가 해설과 진행을 맡아 ‘지구를 지키는 실험실 콘서트’라는 주제로 세계적으로 문제 되고 있는 환경과 기후에 관한 이야기를 펼친다.

이어 오후 2시 공연에는 트럼펫 연주자 나웅준과 예송이비인후과 발성치료사료 재직하며 세종대학교 출강 중인 류미 교수가 해설과 진행을 맡는다. ‘소리가 들리는 실험실 콘서트’라는 주제로 과학과 음악이 멀게 느껴지지만 알고 보면 매우 친한 사이라는 사실을 흥미롭게 공연을 이끈다.

또한 클래식 아름다운 클래식 음악은 피아니스트 원재연, 바이올리니스트 김현수, 첼리스트 이호찬, 하피스트 방민소, 소프라노 원지혜가 무대에 오른다.

모차르트의 ‘작은별 변주곡’, 쇼팽의 ‘빗방울 전주곡’, 구노 오페라 〈로미오와 줄리엣〉 중 ‘꿈속에 살고 싶어라’, 생상스의 〈동물의 사육제〉 중 ‘백조’ 등을 연주하며 딱딱하고, 어렵게 느껴지는 음악과 과학을 보다 쉽고 재미있게 접하고 감상할 수 있도록 인도한다.

입장료는 전석 1만 원이며, 초등학생 이상부터 관람 가능하다.

문의: 053-606-6135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시정소식
2023-11-14
조회수 : 조회수 : 174
담당부서
대구문화예술진흥원
전화번호
053-606-6133
담당자
김유리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