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컨텐츠
환자 낙상 관리 시스템 개발, 요양병원 침대 적용위해 기술이전
침대 낙상 예방 및 감지 시스템 개발해 기술이전
  케이메디허브(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이사장 양진영)는 병원 환자의 수면 중에 발생할 수 있는 낙상을 예방·관리하기 위한 침대 시스템의 기술을 개발해 국내기업에 기술이전했다.

〈임상평가지원TF팀〉
임상평가지원TF팀


수면 중 병원 침대에서 발생할 수 있는 낙상 위험과 예방을 위한 기술개발은 많이 되었지만, 비용 대비 효율성, 사용성 등의 이유로 병원 보급을 위한 제품화에는 어려움이 있었다.

케이메디허브 첨단의료기기개발지원센터 임상평가지원팀(팀장 이호열)은 케어룸의료산업㈜(대표 곽진태)와 공동으로 요양(병)원 침대 시스템에 적용 가능한 낙상관리 시스템을 개발 중이다.

공동연구를 통해 케이메디허브가 개발한 센서 시스템 및 이를 관리하기 위한 소프트웨어 기술을 기업에 기술이전하게 되었다.

특히 이번 기술은 요양(병)원에 보급을 목표로 비용 및 사용성 등을 고려하여 개발하고 있기 때문에 실제 병원현장에 보급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양진영 케이메디허브 이사장은 “실제 의료현장에 보급 가능한 기술을 개발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며, “낙상방지 기능이 있다고 해서 가격이 너무 비싸지면 병원에서 구매하기 힘들기 때문에 가격을 낮추면서 안전도 확보하는 기술을 개발하려고 노력했다”고 말했다.
제1유형:출처표시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시정소식
2023-11-14
조회수 : 조회수 : 97
담당부서
케이메디허브
전화번호
053-790-5638
담당자
이호열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