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컨텐츠
김인재 대구시립합창단 제11대 상임지휘자 위촉
공정·투명성 강화위해 공개모집 위촉, 4개월간 엄중한 심사로 선정
  대구광역시는 문화예술 카르텔·관성을 타파하고 공정·투명성 강화를 위해 지난 2월부터 공개모집 절차를 거쳐 대구시립합창단 제11대 예술감독 및 상임지휘자에, 김인재 지휘자를 24일 위촉한다. 임기는 2년이다.

김인재 지휘자
▲ 김인재 지휘자


(재)대구문화예술진흥원은 유네스코 음악창의도시 명성에 걸맞은 대구시립합창단 제11대 예술감독의 최고 적임자를 선정하기 위해 지난 2월 모집공고를 시작으로 1·2차 서류·면접심사, 3차 실연심사 등 4개월간의 엄중·공정한 심사를 진행하였고, 김인재 지휘자가 최종 선정됐다.

김인재 신임 상임지휘자는 단국대학교 음악대학을 졸업하고, 미국 웨스트민스터 콰이어 칼리지에서 합창지휘 석사 학위를 취득하였으며, 일리노이 주립대학에서 합창지휘와 합창문헌을 연구했다. 제주시립합창단, 전주시립합창단, 도립서귀포합창단 상임지휘자를 거쳐 지난달 30일까지 광주시립합창단 제7대 상임지휘자로 역임하는 등 폭넓은 지휘와 섬세한 음악을 바탕으로 관객들을 만나왔다. 한국합창연구학회 회장을 역임했고, 한국합창지휘자협회 이사로 활동하고 있다.

대구시립합창단은 오는 9월 7일, 대구콘서트하우스에서 예정된 제162회 정기연주회에서 김인재 신임 상임지휘자와 공식적인 첫 무대를 열 계획이다.

김정길 (재)대구문화예술진흥원장은 “대구시립합창단 역대 상임지휘자 중 2001년 이후 공개모집으로 선정된 첫 상임지휘자로서 시립합창단에 새로운 열정과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신임 상임지휘자가 더욱 품격있는 음악으로 시민사회 화합 및 지역 문화예술 발전에 기여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제1유형:출처표시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시정소식
2023-07-26
조회수 : 조회수 : 130
담당부서
대구문화예술진흥원
전화번호
053-250-1422
담당자
정예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