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컨텐츠
타지역청년 대상 대구 중소·중견기업 채용박람회 구직청년, 구인기업 ‘북적북적’
구직청년 50명, 구인기업 9개소 참여
  대구광역시는 대구지방고용노동청 대구고용복지플러스센터, 신용보증기금과 함께 타지역의 구직청년을 대상으로 대구 중소·중견기업 채용박람회를 개최했다.

〈채용박람회〉
채용박람회


시는 이번 달 3일(수) 대구지방고용노동청, 신용보증기금과 ‘타지역 청년의 대구 취업 및 정착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해 신용보증기금에서 대구 지역의 우수 중소·중견기업을 대상으로 구인기업을 발굴·추천하고, 시에서는 타지역 청년을 대상으로 대구에서 취업하기를 원하는 청년을 모집하여, 25일(목) 대구지방고용노동청 대구고용복지플러스센터에서 채용박람회 ‘일자리잡꼬(Job-Go)데이’를 개최했다.

이번 채용박람회에는 50여 명의 구직청년과 9개의 대구지역 중소·중견기업(㈜앨엔에프, ㈜화성, ㈜에스엘, ㈜쓰리에이치, ㈜에스엘, ㈜샤니, ㈜동광명품도어, ㈜브레인풀, (유)쿠팡풀필먼트서비스)이 참여했으며, 증명사진 무료촬영, 맞춤형 구인정보 제공, 입사지원서 클리닉과 함께 서류접수, 면접, 채용이 원스톱으로 진행됐다.

면접에 응시한 타지역청년에게는 숙박비, 교통비, 식비 등 실비를 지원(최대 10만 원 이내)하며, 실제 취업에 성공한 청년에게는 대구소재 공공기관(한국산업단지공단) 사택을 1~2년간 무상으로 제공(관리비 본인 부담)한다.

채용박람회는 올해 9월까지 대구지방고용노동청 대구고용복지플러스센터에서 매월 넷째 주 목요일 14:00에 개최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대구광역시 청년정책과(053)803-2963) 또는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청년창업팀(053)759-9657)으로 문의하면 된다.

조경선 대구광역시 청년여성교육국장은 “더 많은 타지역청년들이 채용박람회를 통해 대구에서 취업의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홍보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제1유형:출처표시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시정소식
2023-05-30
조회수 : 조회수 : 193
담당부서
청년정책과
전화번호
053-803-2963
담당자
최지훈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