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컨텐츠
대구소방, 집중호우·태풍 등 여름철 자연재난 종합대책 추진
10월 15일까지 풍수해 대책 추진, 선제적 대응태세 유지
  대구소방안전본부(본부장 정남구)가 집중호우, 태풍 등 여름철 자연재난에 대비해 종합대책을 추진한다.

〈여름철 자연재난 대비 종합대책 추진〉
여름철 자연재난 대비 종합대책 추진


기상청에 따르면 올여름은 엘니뇨가 발달하면서 7월 중순부터 8월 중순까지 남부 지방에 많은 비가 집중될 것으로 보여 피해가 우려된다.

대구소방은 10월 15일(일)까지 풍수해 대책 기간으로 정해 인명피해 우려 지역을 집중 관리하고 출동 태세를 유지하여 인명과 재산피해를 최소화한다는 방침이다.

종합대책의 주요 내용은 ▲ 재난신고 폭주에 대비한 119접수대 확대 운영 ▲ 수난구조장비와 수방장비에 대한 사전점검과 정비를 통한 100% 가동상태 유지 ▲ 소방관서장 중심으로 침수 및 인명피해 우려 지역 현장점검 ▲ 반지하, 지하주차장 등 지하공간 구조대책 마련 등으로 신속한 인명구조 태세를 확립한다.

또한, 태풍·호우 기상특보 단계부터 상황판단회의를 통한 긴급구조통제단 가동으로 인명피해 우려 지역에 대한 주민대피와 소방력 전진 배치 등 선제적 조치를 취할 계획이다.

박정원 대구소방안전본부 현장대응과장은 “풍수해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사전대비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면서 “기상예보에 귀 기울여 무리한 야외활동을 자제하는 등 시민 여러분의 주의를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제1유형:출처표시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시정소식
2023-05-30
조회수 : 조회수 : 127
담당부서
대구소방안전본부
전화번호
053-350-4098
담당자
이충희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