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컨텐츠
시민안전테마파크, 문성국 화가 작품 기획 전시 중증 장애를 극복한 화가가 그린 소방관의 모습은?
시민안전테마파크서 4월 21일부터 연말까지 기획 전시, 다양한 볼거리 제공
  대구시민안전테마파크(관장 이광성)는 중증 장애를 극복한 화가 문성국 작가 작품 3점을 4월 21일(금)부터 올해 연말까지 1관 방재미래관에서 전시한다.

〈문성국 작가 작품전〉
문성국 작가 작품전


위험한 화재현장으로 뛰어드는 소방관의 헌신적인 모습을 그린 작품은 체험관을 찾는 시민들이 언제든 관람할 수 있는 문화공간으로 활용될 계획이다.

문성국 화가는 “30대 초반 불의의 사고로 장애를 가진 뒤 작품 활동 시작한 지 어느덧 20년째”라며 “보이지 않는 곳에서 우리들의 삶을 지켜나가는 소방관들의 모습을 소중하게 기록하듯 그림에 담았다”라고 설명했다.

이광성 대구시민안전테마파크 관장은 “그림을 통해 중증 장애를 극복하고 희망을 몸소 보여주신 화가님께 감사드린다”라며 “작품이 담고 있는 안전에 대한 소중함도 시민들께 전달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문성국 화가는 꾸준한 창작활동으로 부스 개인전 7회, 대구 장애인미술협회전 등 다수의 단체전에 참여했으며 2016년 한·중 장애인 미술교류전 우수작품상 수상, 2018년 한·중·일 장애인 미술교류전 우수 작가에 선정된 바 있다.

특히 지난해 5월에는 대백프라자 갤러리에서 ‘어두운 골목에서 새벽을 지키는 빛’을 주제로 첫 개인전을 열기도 했다.
제1유형:출처표시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시정소식
2023-04-24
조회수 : 조회수 : 132
담당부서
소방안전본부
전화번호
053-980-7725
담당자
남재구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