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컨텐츠
피아노, 관현악기와 더불어 현대무용으로 채워지는, 4월 위클리 스테이지!
매주 화요일, 다양한 장르의 음악 공연을 선보인다.
  대구콘서트하우스는 매주 화요일마다 ‘위클리 스테이지’ 시리즈로 다양한 음악 공연을 감상하는 기회를 지난달 3월부터 대구 시민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4월에는 피아노, 관현악 연주 공연뿐만 아니라 무용이라는 새로운 예술 영역을 음악 공연과 결합한 공연까지 마련했다.

다채로운 도전과 시도는 대구 시민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해줄 것이며, 현재 이 공연에 대한 대구 시민들의 관심이 뜨겁다.

매주 화요일마다 대구 시민들에게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들을 기회를 제공하는 위클리 스테이지가 4월에도 이어진다. 피아노, 관악 공연과 더불어 음악과 어우러져 역동적인 움직임이 돋보이는 무용공연까지 감상할 기회가 마련된다.

지역 대학에서 후학을 양성하는 교수뿐 아니라 이전에 존재하지 않았던 생각들을 용기 내어 접목하며 예술의 분야를 확장하고 있는 젊은 예술가들이 대거 참여할 예정이다.

4월 4일(화), 경북대학교 음악학과에서 교수로서 후학을 양성 중인 오보이스트 조정현 음악감독 중심으로 결성된 ‘더 케이 윈즈’ 앙상블 단체가 공연을 올린다. ‘더 케이 윈즈’는 관악기들의 다채롭고 개성 있는 소리를 알리고자 여러 기획공연을 통해 관객들을 만나며 클래식의 대중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위클리 스테이지 - 더 케이 윈즈 포스터


폭넓은 레퍼토리와 과감한 편성으로 실험적이고 독자적인 색깔을 지닌다는 점이 특징이다. 이번 공연에서는 국내 유수의 오케스트라 수석 연주자들과 함께 고전에서 현대까지의 음악 레퍼토리를 들려줄 예정이다.

4월 11일(화)에는 독일에서 최고 연주자 과정을 졸업한 박정국과 이다영의 피아노 듀오 리사이틀이 열린다. 박정국은 첼로의 거장 로스트로포비치의 제자인 첼리스트 다니엘 리의 내한 공연에서 듀오 연주로 함께 무대에 올랐으며, 루이스 시갈 국제 콩쿠르에서 S.Finalist 디플롬을 수상했다.

위클리 스테이지 - 박정국&이다영 피아노 듀오 리사이틀 포스터


이다영은 이탈리아 발레리아 마르티나 국제 피아노 콩쿠르 1위를 하였으며, 여러 협연 경험으로 쌓은 실력을 바탕으로 진취적으로 폭넓은 레퍼토리를 활용해 공연을 기획하여 깊은 인상을 남기고 있다. 이번 공연에서 박정국은 바흐와 슈베르트 곡을 연주하고 이다영은 슈만 곡을 연주할 것이다.

마지막으로 4월 25일(화)에는 무용과 악기 연주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무대가 준비된다. 규정된 형식이나 기교를 떠나 자유와 새로움을 추구하고 개성적인 표현력을 강조하는 현대무용이 바이올린, 첼로 연주와 만난다면 관객들의 상상력을 더욱 펼칠 수 있도록 만든다.

위클리 스테이지 - 피지컬 댄스 시어터 블루파일 포스터


이번 공연에서 국 국제 콩쿠르에서 수상한 실력이 완비된 무용수들로 구성된 피지컬 댄스 시어터 블루파일은 ‘여행’이라는 주제를 몸으로 표현할 것이다.

박창근 대구콘서트하우스 관장은 “지난달에 이어 찾아오는 4월에도 매주 화요일마다 준비된 공연을 보면서 따뜻한 봄 내음을 만끽하시고, 음악에 담긴 에너지를 받아 대구가 생기 있는 도시로 발전하기를 바란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문의: 대구콘서트하우스 concerthouse.daegu.go.kr 053-250-1400(ARS 1번)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시정소식
2023-03-27
조회수 : 조회수 : 154
담당부서
대구문화예술진흥원
전화번호
053-250-1435
담당자
이예진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