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컨텐츠
도시관리본부, 정월대보름 산불방지 총력!
팔공산자연공원·앞산공원 정월대보름 산불조심 홍보 캠페인 실시
  도시관리본부 팔공산자연공원관리사무소와 앞산공원관리소는 2월 5일(일) 정월대보름을 맞아 산불조심 홍보 캠페인을 실시한다.

산림 내 촛불 기도 등 무속행위와 달집태우기 등 민속놀이가 있을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산불방지대책본부 운영을 강화하고, 산불조심 홍보 캠페인을 실시해 산불 발생 대비 비상근무를 유지할 계획이다.

팔공산자연공원관리사무소와 앞산공원관리소는 정월대보름을 맞이해 산림 내 촛불 기도와 무속행위 등 각종 야외활동으로 산불발생 위험이 높아지는 만큼 점검반을 편성해 산불 예방에 총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진화차·등짐펌프·무인감시카메라 등 산불 진화·감시 장비 관리에도 철저를 기하는 한편 산불 취약지 순찰을 실시하고 산림연집지 무단 소각행위 단속 등 산불이 발생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특히 팔공산 도학캠핑장 인근 도학굿당과 동화사 봉황문 우측 기생바위 인근, 앞산공원 안지랑골 주차장 옆 계곡 인근에서 정월대보름 무속행위가 많을 것으로 예상하고 적극 계도 할 계획이다.

정월대보름 전날인 2월 4일(토), 팔공산자연공원관리사무소는 산불조심 홍보 캠페인을 실시해 산불예방 방법 및 산불 발견 시 신고 요령 등을 안내할 예정이다. 홍보용 물티슈를 배부하고, 드론을 활용해 정월대보름 산불예방 활동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정월대보름인 2월 5일(일), 팔공산자연공원관리사무소와 앞산공원관리소는 시민 대상으로 산불에 대한 경각심 고취와 산불예방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정월대보름 전날인 2월 4일(토) 밤부터 정월대보름 다음 날인 2월 6일(월) 새벽까지 야간 비상근무를 실시할 예정이다.

김형일 대구시 도시관리본부장은 “정월대보름을 맞아 시민들께 입산 시 인화물질 휴대 금지를 당부드리며, 소중한 산림보호를 위해 산불 예방에 협조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제1유형:출처표시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시정소식
2023-02-02
조회수 : 조회수 : 55
담당부서
도시관리본부
전화번호
053-803-7122
담당자
이성민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