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컨텐츠
2022 대구생활문화센터, ‘아무나 오세요’ 생활문화 성과공유회 성료
대구생활문화협의체 및 구군네트워크협력사업 성과 공유
  대구시가 주최하고 (재)대구문화예술진흥원(원장 김정길, 이하 ‘문예진흥원)이 주관하는 2022 생활문화 성과공유회가 생활문화 동호회(총 15팀, 113명)의 참여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2022 생활문화 성과공유회〉
2022 생활문화 성과공유회


□ 대구생활문화센터는 ‘아무나(아름다운 무지개 빛 나의 이야기)오세요’라는 주제를 가지고 대구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생활문화’의 의미를 담아 성과공유회를 진행했다.

□ 16일에는 ‘생활문화선물세트’를 주제로 세미나를 열어 대구생활문화협의체와 구군 네트워크 협력 사업에 참여했던 구군 문화재단 실무자와 기획자들이 연간 성과를 발표하고 장기 협력의 필요성을 다시 한 번 확인하는 자리를 가졌다. 특히 세미나에 이어 광역센터의 기획공연과 구군 네트워크 협력 사업에 참여했던 팀들의 공연을 마련하여 구군별 특성을 담은 대구의 생활문화를 총망라하기도 했다.

□ 17일 진행된 ‘생동콘서트’는 2022 대구생활문화제 공연에 참여했던 동호회 중 우수 동호회로 선정된 10개 팀의 공연으로 구성되었다. 공연에는 대구는 물론 군위와 광주에서 온 생활문화동호회가 함께하며 플루트, 난타, 민요까지 풍성한 공연을 꾸렸다. 생동콘서트에 참여한 동호회 ‘아코아모’의 서세창 대표는 “공연을 통해 시민들과 함께 즐거움을 나누게 되어 기쁨과 설렘을 느낄 수 있었다. 앞으로도 이런 공연 자리를 통해 동호회 간 활동을 보며 서로 본받고 활성화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 대구문화예술진흥원 김정길 원장은 “올해 특별히 구군 생활문화센터 간 협력을 통하여 생활문화의 장기적인 발전 방향을 도출하는 등 괄목한 만한 성과를 이루어 냈다.”며, “뜻깊은 한 해의 활동을 공유하며 오는 2023년에는 구군 간 더욱 끈끈한 협력체계가 이루어질 것을 기대한다.”고 격려했다.
제1유형:출처표시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시정소식
2022-12-27
조회수 : 조회수 : 106
담당부서
대구문화예술진흥원
전화번호
053-430-5614
담당자
이하늘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