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컨텐츠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나눔행사 개최
대구시 ‘복지행정상 대상’ 시상금 4천만원과 NH농협은행 대구본부의 6천만원상당 쌀 1,000포를 광역푸드뱅크에 기부
  대구시는 20일(화) 오후 2시 산격청사에서 복지사각지대 1,000가구에게 1억원 상당의 식품 및 생활용품 꾸러미를 전달하는 나눔행사를 개최했다.

〈나눔행사〉
나눔행사


이번 행사는 대구시와 NH농협은행 대구본부가 1억원 상당을 대구광역푸드뱅크에 기부하면서 이루어졌으며, 대구시는 지난해 보건복지부 지역복지평가에서 대상인 복지행정상을 수상하고 받은 시상금 4천만원을 전액기부해 마련한 꾸러미(식품 및 생활용품) 1,000개와 NH농협은행 대구본부가 기부한 6천만원 상당의 쌀 1,000포를 21개소 푸드뱅크와 푸드마켓의 배달차량에 직접 싣고 8개 구·군을 통해 취약계층 가구에 전달된다.

이날 행사에는 김동우 대구시 복지국장, NH농협은행 대구본부 손원영 본부장, 대구광역기부식품등지원센터 안희종 센터장 및 기초 푸드뱅크·마켓 대표가 참석했으며, 전달식 후 직접 물품 꾸러미를 21대의 푸드뱅크·마켓 배송차량에 옮겨 싣고 8개 구·군으로 출발하는 퍼포먼스를 가지고 2023년에도 식·생필품의 기부 및 나눔활성화를 위한 결의도 다졌다.

이번에 전달되는 꾸러미는 쌀, 라면, 조미료 등 식품과 치약, 칫솔, 휴지 및 각종 세제 등 생활용품으로 구성돼 있으며 8개 구·군이 위기가구 일제발굴조사 등을 통해 찾아낸 1,000가구에 전달하여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김동우 대구시 복지국장은 “이번 행사를 준비해 주신 대구광역기부식품등지원센터 및 기초 푸드뱅크, 마켓 관계자분들과 어려운 여건에도 이웃을 위해 기부해 주신 NH농협은행 대구본부장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대형마트 등에 비치된 키다리기부점빵과 주변 푸드뱅크·마켓에 식품 및 생활용품 등 기부활동에 많은 참여 부탁드리며, 겨울철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살펴 볼 수 있도록 많은 관심 가져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제1유형:출처표시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시정소식
2022-12-20
조회수 : 조회수 : 53
담당부서
희망복지과
전화번호
053-803-6933
담당자
김민우
맨위로